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KB손보, 금융업계 최초로 요양서비스센터 오픈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김옥찬 KB금융지주 사장(왼쪽에서 두번째)과 양종희 KB손해보험 사장(왼쪽), 이상욱 KB골든라이프케어 대표(왼쪽에서 네번째), 이해식 강동구청장(왼쪽에서 세번째)이 27일 서울 강동구 성내동 강동케어센터의 개소식에서 테이프를 자르고 있다.

김옥찬 KB금융지주 사장(왼쪽에서 두번째)과 양종희 KB손해보험 사장(왼쪽), 이상욱 KB골든라이프케어 대표(왼쪽에서 네번째), 이해식 강동구청장(왼쪽에서 세번째)이 27일 서울 강동구 성내동 강동케어센터의 개소식에서 테이프를 자르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은정 기자] KB손해보험 이 금융업계 최초로 요양서비스센터를 마련하고 요양사업의 첫 발을 내딛었다.
KB손해보험은 금융업계 최초로 27일 서울 성내동에 요양서비스센터인 '강동케어센터'를 열었다고 밝혔다. 앞서 KB손보는 이달 초 요양사업 목적의 자회사인 'KB골든라이프케어'를 설립했다. 이는 KB금융그룹 차원에서 급격한 고령화에 대응하고자 은퇴노후준비 활성화 TF를 운영한 결과다.

강동케어센터에서는 이곳에서는 간호사와 요양보호사가 하루 중 일정한 시간 동안 이용자의 활동을 돕고 신체·인지 기능의 유지·향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주야간보호(데이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기존의 급식 형태에서 벗어나 다양한 음식 메뉴를 이용자가 직접 선택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KB골든라이프케어는 내년 말 혼자 일상생활을 수행하기 어려운 어르신들이 입소해 24시간 생활 전반의 지원을 받는 '케어홈(숙박요양시설)'도 개장할 계획이다. 케어홈은 입소자의 생활방식이 변화되지 않고 평소 집에서와 같이 생활 할 수 있는 편안한 생활을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이를 위해 차별화된 유닛케어 시설 도입을 계획 중 이다. 유닛케어 시설은 보다 적은 규모의 독립된 공간에 10인~15인 정도의 어르신들을 보살피는 것을 일컫는 말로 침실과 거실과 휴게실, 화장실과 목욕실 등을 갖추고 요양보호사가 가까이에서 항상 살피고 친구처럼 가족처럼 지낼 수 있는 시설 이다.

이상욱 KB골든라이프케어 대표는 "KB금융그룹과 KB손해보험이 그 동안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쌓아온 지식과 노하우, 네트워크를 요양서비스에 접목함으로써 우리 사회가 직면한 과제 해결에 기여함과 동시에 국내 요양서비스의 질적 향상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은정 기자 mybang2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