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롯데슈퍼, '롯데 프리미엄 푸드 마켓' 문정점 개장

최종수정 2016.12.25 09:23 기사입력 2016.12.25 09:23

댓글쓰기

2호점 문정점, 서동한우, 유기농 돼지 등 제품 차별화
매장 반경 최대 3km 지역까지 냉장 배송 서비스 실시


롯데슈퍼, '롯데 프리미엄 푸드 마켓' 문정점 개장
[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롯데슈퍼가 오는 28일 서울 송파구 문정동에 '롯데 프리미엄 푸드 마켓' 2호점을 연다. 롯데슈퍼가 프리미엄 슈퍼마켓 시장에 진출한지 6개월 만이다.

약 2100㎡ 규모로 문을 여는 문정점은 지하철 8호선 장지역과 문정역 중간 지점인 송파 파크하비오 푸르지오 오피스텔 지하1층에 위치해 있다. 문정점에서는 드라이에이징 서동한우, 충남 예산의 유기농 인증 농장에서 키운 유기농 돼지, 캐나다 및 러시아산 킹크랩과 랍스터, 이탈리아·칠레산 와인 4000여종 등을 판매한다.

배송서비스도 실시한다. 매장 반경 최대 3km 지역까지 냉장 배송 서비스가 가능하다. 배송 시간은 구입 후 2시간 이내이며, 직접 구매 상품을 가져가는 고객에게는 차량까지 구매 상품을 운반해 주는 포터서비스가 시행된다.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인 '헤븐온탑'에서는 한남동과 가로수길의 유명 디저트 전문점 상품을 한곳에서 만날 수 있도록 편집숍 형식으로 마련됐다.
문정점은 그랜드오픈에 앞서 오는 27일 프리오픈한다.

한편 지난 6월30일 문을 연 롯데 프리미엄 푸드마켓 1호 도곡점은 지금까지 총 30만명의 고객이 다녀간 것으로 나타났다. 유통업계에서 매출집계에 자주 사용되는 객단가는 시간대 별로 일반 슈퍼대비 크게 약 3배까지 편차가 나타났다고 슈퍼 측은 설명했다.

롯데 슈퍼 관계자는 "폭넓은 고객을 타깃으로 매장을 구성했다는 점과 총 7000 종류의 상품 중 약 56%를 고급상권의 점포에서 한정적으로 취급 가능한 수준의 상품으로 구성한 점이 소비자들에게 통했다"고 설명했다.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