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강동구 '50+ 사회적경제 아카데미' 인기리 마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시니어 사회적경제 창업 현장 방문, 희망 사업 구체화 등으로 이뤄져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인생2막을 준비하는 장년층을 대상으로 '50+ 시니어 사회적경제 아카데미'를 운영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아카데미는 사회적 경제에 대한 이해를 돕고 사회적 경제 창업 토대를 마련하기 위한 자리였다.
2015 사회조사보고서에 따르면 풍부한 사회경험과 전문성을 지닌 장년층은 다른 세대보다 협동조합에 관심이 많고 은퇴 후 소득활동을 이어가는 것을 희망했다.

구는 강동구 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서 11월24일부터 총 6회에 걸쳐 50세 이상 20여 명의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사회적경제 아카데미

사회적경제 아카데미

AD
원본보기 아이콘

참가자들은 ▲사회적경제의 역사와 현황 ▲시니어 경력 분석과 사회적 기업가의 길 ▲시니어 사회적경제 창업사례 ▲사업 기획 및 구체화 등 사회적경제 등을 전반적으로 배울 수 있었다.

안산시에 소재한 ‘은빛둥지’, ‘명화극장’ 등 시니어 사회적경제 창업 현장을 탐방하고 각자 구상해본 사회적경제 사업 계획을 발표하는 것으로 교육이 마무리됐다.
이해식 구청장은 “사회적경제는 지역경제의 새로운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사회적경제 창업 희망자들이 각자 구상한 사업 계획이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창업 인큐베이팅이나 사회적기업가 육성 과정을 연계하는 등 지속적으로 도울 계획”이라고 말했다.

강동구 사회적경제과(☎3425-5824)나 강동구 사회적경제지원센터(☎-489-1366)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