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말망산, 생활체육공원 등 녹지 풍부한 행정타운 두산위브 더 파크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녹지 품은 친환경 '힐링' 아파트 인기 고공행진

행정타운 두산위브

행정타운 두산위브

AD
원본보기 아이콘

도심권에 공원과 인접해 있는 단지들이 ‘힐링 아파트’로 부각되고 있다. 과도한 경쟁과 바쁜 일상 속에서 쾌적하고 여유로운 삶을 살고자 하는 있는 사람들이 증가하면서, 주거문화에서 공원, 산, 천 등 자연환경의 역할이 중요해졌기 때문이다.

실제로 수변 및 녹지가 풍부한 아파트는 조망권을 확보하고 있는 경우가 많고 인근으로 다양한 문화 및 여가시설 등도 잘 갖춰져 있어 쾌적한 여가활동도 보장 받을 수 있는 등 장점이 많다.
일례로 11월 우미건설이 동탄2신도시 C17블록에서 공급한 ‘동탄 린스트라우스 더레이크’는 1순위 청약결과 834가구 모집에 6만5943명이 접수해 평균 79.07대 1, 최고 953.61대 1의 경쟁률을 보이며 동탄2신도시 최다 접수건수, 최고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 단지는 약 56만㎡ 규모의 동탄호수공원과 바로 연계되는 단지로 분양전부터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또, GS건설ㆍ현대건설ㆍ포스코건설이 4월 분양한 '킨텍스 원시티'도 1949가구 모집에서 1만185명이 청약을 신청하며 평균 5.23대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1순위 마감에 성공했으며 전용면적 84㎡B 주택형의 경우 청약 가점에서 84점 만점통장이 나왔을 정도다. 이 단지는 일산 랜드마크 공원이 일산호수공원과 인접해 있는 단지다.

이 가운데 충남 천안에서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춘 단지가 공급될 예정에 있어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두산건설은 충남 천안시 청당동 일대에서 ‘행정타운 두산위브 더 파크’를 분양중이다. 지하 1층~지상 최고 26층, 15개동 전용면적 72~84㎡로 총 1105가구로 수요자들에게 인기가 높은 전용면적 85㎡ 이하 중소형 단지다.
행정타운 두산위브 더 파크는 쾌적한 주거환경으로 힐링 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말망산 자락에 위치해 풍부한 녹지 환경을 갖추고 있으며, 단지 바로 옆으로 축구장, 농구장, 다목적 구장, 야외무대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는 천안생활체육공원이 위치하고 있다. 또, 천안삼거리공원, 청수호수공원 등 대형 공원시설이 가까이 위치하고 있어 등산이나 산책 등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다.

편리한 생활 인프라도 갖췄다. 이마트, 이마트 트레이더스, 롯데마트, 홈플러스, 갤러리아백화점, CGV, 천안박물관 등이 있으며, 인근 청수행정타운 내 법원/검찰청(예정), 경찰서, 세무서, 우체국, 건강연금보험공단 등 각종 공공기관과 금융기관 등도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행정타운 두산위브 더 파크는 남향 판상형 중심 설계로 통풍과 채광성을 극대화 시켰고, 전 세대 확장형 평면설계로 넓은 생활공간을 확보했다. 또한 바닥분수와 생태연못, 어린이놀이터로 구성되는 중앙광장을 비롯해 어린이 놀이터, 휴게소 및 산책로, 운동시설, 맘스스테이션 등의 테마파크가 조성된다. 커뮤니티시설에는 휘트니스, GX룸, 골프연습장, 문고 독서실, 보육실, 택배보관실 등 다양한 커뮤니티시설도 조성된다.

행정타운 두산위브 더 파크 모델하우스는 천안시 서북구 두정동 653-1번지에 위치하고 있다.



김정혁 기자 mail0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