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정읍시립도서관, 겨울방학 초등독서교실 참가자 모집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정읍시립도서관, 겨울방학 초등독서교실 참가자 모집
AD
원본보기 아이콘

‘오색 빛깔 다양한 사회, 함께 어우러진 고려 속으로~!’주제로

[아시아경제 김정용 기자]정읍시립도서관(중앙도서관, 신태인도서관)이 겨울방학을 앞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독서교실을 개설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
도서관별 운영 계획을 보면 중앙도서관은 내년 1월 2일부터 6일까지 1학년에서 3학년을 대상(25명)으로 하는 저학년교실과 4학년에서 6학년 대상(25명)의 고학년교실을 9일부터 13일까지 운영한다.

또 신태인도서관은 2일부터 6일까지 전 학년을 대상(25명)의 독서교실을 운영한다.

‘오색 빛깔 다양한 사회, 함께 어우러진 고려 속으로’라는 주제의 이번 독서교실은 올 겨울방학에 진행됐던 ‘천년을 거슬러 떠나는 시간여행, 삼국시대 사람들은 어떻게 살았을까?’에 이은 역사독서교실로 진행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최근 높아진 우리 역사에 대한 관심과 중요성을 반영해 운영할 계획이다”며 “책도 읽고 역사도 배우고 체험활동도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도서관에 따르면 고려의 건국과 성장, 전성시대, 전쟁사, 무신정권과 몽골항쟁, 멸망 등의 소 주제 아래 책 만들기, 수월관음도 그리기, 입체퍼즐 고려청자 만들기 등의 다양한 독후 활동이 준비돼 있다.

희망자는 오는 12일 오전 9시부터 도서관을 방문해 (선착순)접수하면 된다.

중앙도서관은 1층 안내데스크, 신태인도서관은 1층 자료실에서 접수 받는다. 더 자세한 내용은 전화(중앙:539-6435 / 신태인:539-6442)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김정용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