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허웅 23점' 동부 연패 탈출…모비스도 3연패 벗어나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병희 기자] 프로농구 원주 동부 프로미가 인천 전자랜드 엘리펀츠를 누르고 2연패에서 탈출했다. 전자랜드는 3연승이 중단되며 상위권 도약 기회를 놓쳤다.

두 팀은 경기 전 시즌 9승6패로 공동 4위를 기록 중이었다. 동부는 이날 승리로 전자랜드를 5위로 밀어내고 단독 4위로 도약하면서 3위 KGC(10승5패)를 반 게임 차로 추격했다.
동부는 4일 원주종합체육관에서 한 2016~2017 KCC 프로농구 원정경기에서 전자랜드에 72-64로 승리했다.

허웅이 팀 내 최다인 23점을 올리면서 팀 승리를 이끌었다. 동부는 리바운드 싸움에서 밀리면서 어려운 경기를 했다.

허웅 [사진= KBL 제공]

허웅 [사진= KBL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경기는 시종일관 동부가 조금씩 앞서고 전자랜드가 추격하는 흐름이었다.
3쿼터까지 동부가 58-53으로 앞섰다. 전자랜드는 4쿼터 김지완과 제임스 켈리의 득점으로 추격했다.

전자랜드는 64-65까지 추격했던 경기 종료 3분33초 전 동부 김주성에 골밑 득점에 이은 추가 자유투를 허용하면서 승리 기회를 놓쳤다. 김주성은 정효근의 파울로 얻은 추가 자유투를 성공시키면서 팀에 68-64 리드를 안겼다.

막판 승부를 가른 것은 자유투였다.

전자랜드는 종료 2분여를 남기고 동부의 잇따른 반칙과 테크니컬 파울로 무려 여섯 개의 자유투를 얻어냈다. 하지만 강상재와 정효근, 정영삼이 여섯 개 자유투를 모두 놓치면서 승리 기회를 날리고 말았다. 반면 동부는 종료 1분40초 전 허웅이 자유투 두 개를 모두 성공시켰다.

울산 모비스 피버스도 울산 동천체육관에서 한 홈경기에서 창원 LG 세이커스에 승리해 3연패에서 벗어났다.

모비스는 SK(6승9패)와 공동 6위가 됐다. 반면 LG는 연승에 실패하며 6승10패를 기록, 공동 6위에서 8위로 밀려났다.

모비스와 LG의 경기도 최다 점수차가 6점에 불과한 접전이었다.

함지훈이 16점 8리바운드 9도움 3가로채기로 트리플더블급 활약을 하며 팀 승리를 주도했다.

두 외국인 선수의 활약도 좋았다. 로드 벤슨은 26점 13리바운드, 마커스 블레이클리는 16점 8리바운드를 기록했다.





박병희 기자 nut@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