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가고 싶은 섬 완도 생일도’인기 관광지로 급부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생일도 서성항 생일케익 조형물

생일도 서성항 생일케익 조형물

AD
원본보기 아이콘

"다도해를 바라보며 트레킹을 즐기는 둘레길 인기"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전남도 가고 싶은 섬 완도군 생일도에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생일도 지명은 ‘항상 새로운 나를 만날 수 있는 섬’이라는 뜻이며 올해 전남도 가고 싶은 섬으로 선정되면서 관광객이 급증하고 있는 완도군이 아껴둔 섬이다.

생일도는 산세의 아름다움에 취해 구름도 머문다는 백운산(해발 483m)에는 약 5km의 둘레길이 조성되어 있어 다도해를 조망하며 트레킹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아침에는 일출을, 오후에는 일몰을 감상하며 걸을 수 있는 1.5km의 탐방로는 관광객들에게 인기다.
바둑알을 뿌려 놓은 것 같은 용출리 몽돌밭, 상서러운 학이 머문다는 학서암 등 섬 전체가 관광지이고 최고의 휴양지다.

16.5km의 군도변과 도로변 소공원 4개소도 벤치, 파고라 등 편의시설을 정비해 섬 전체를 쾌적한 공간으로 조성했다.

이송현 생일면장은 “대도시보다 50배 많은 산소음이온 덕분에 힐링하기 좋은 곳 이다”면서 “매력있고 특색있는 생일도에서 좋은 추억 만들어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생일도 금곡해수욕장

생일도 금곡해수욕장

원본보기 아이콘

완도군은 전복 케이크를 개발해 섬에서 맞이하는 생일을 특별하게 보낼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생일 밥상 메뉴개발, 생일도를 대표하는 소나무 이름짓기 등을 통해 섬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계획이다.

생일도는 약산 당목항에서 1일 7회 운항하는 여객선을 타고 25분이면 갈 수 있으며, 여객선에 차량을 도선할 수 있다.

관광문의는 생일면사무소 (061-550-6672)로 하면 된다.


노해섭 기자 nogary@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