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특징주]디엠씨, 13% 급등…"中 진출 초읽기"

최종수정 2016.12.01 13:43 기사입력 2016.12.01 13:43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박선미 기자]조선 및 해양 선박 기자재 업체 상상인인더스트리 가 1일 강세다.

이날 오후 1시41분 현재 디엠씨는 전일 대비 13% 오른 2540원에 거래되고 있다. 회사 주가는 전날에도 6% 넘게 뛰었다.
디엠씨는 CSIC(China Shipbuilding Industry Corporation, 중국선박중공집단공사) 산하 DSIC(Dalian Shipbuilding Industry co.,Ltd, 대련선박중공집단유한공사)와 기술과 영업, 생산 합작에 의한 중국 및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는데 상호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이날 밝혔다.

DSIC는 CSIC 그룹을 대표하는 조선해양플랜트집단으로 ▲조선의 신조 및 수리선 ▲해양 시추 설비 건조 ▲선박용 엔진 제작 ▲신소재 개발 및 ▲마린 보일러와 프로펠러 제조 ▲호텔, 금융 사업 등 자체 산하 22개의 자회사를 보유하고 있다. 현재 대련조선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중국 내 해군 잠수함 건조 등 전략적 군수 기지 요충지로서의 위상을 확보하고 있다.

송동명 DSIC 총경리는 "이번 전략적 업무 협력으로 디엠씨의 우수한 기술력과 CSIC 내 그룹 간 시너지를 통해 중국 내 영업력을 확대하고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게 됐다”며, “단계적으로 양사 간의 관계를 발전시키고, 추후에는 디엠씨로의 투자까지 이어지기를 희망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선미 기자 psm82@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