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LG생활건강, 2017년도 임원인사 단행…소비자 안전센터 신설

최종수정 2016.12.01 13:22 기사입력 2016.12.01 13:22

댓글쓰기

이천구 최고기술책임자 부사장 승진
전무 1명, 상무 8명 등 총 10명 승진
안전에 전사 역량 결집 '소비자 안전센터' 신설

이천구 LG생활건강 부사장

이천구 LG생활건강 부사장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LG생활건강은 1일 이사회를 열고 이천구 최고기술책임자(CTO·사진)를 부사장으로 승진 발령하는 등 2017년도 정기 임원인사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사에서는 이 부사장을 비롯해 전무 1명, 상무 8명 등 총 10명이 승진했다. 음료 사업부장을 맡았던 이형석 상무는 전무로 승진했다.
LG생활건강은 "마케팅과 해외사업 등 사업영역에서 성과와 성장 잠재력이 뛰어난 인재를 발탁하고, 생산과 본부 조직은 전문성과 경험을 갖춘 인재를 선별했다"고 설명했다.

이천구 신임 부사장은 2011년 최고기술책임자(CTO) 선임 이후, '후'. '숨' 등 럭셔리화장품의 체감품질과 감성품질 혁신을 통해 사업 경쟁력을 향상시켰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다양한 사업군 및 해외법인의 연구개발까지 역할이 확대된 점을 인정 받아 부사장으로 승진했다.

이형석 신임 전무는 2011년 임원선임 이후 5년 동안의 음료사업 마케팅 총괄 역할을 거쳐 올해부터 음료사업부장으로서 사업 성장을 주도적으로 이끌어왔다.
이와함께 LG생활건강은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고 잠재적 리스크가 큰 소비자 안전과 환경 안전에 대해 전사적 역량을 결집시킨 '소비자 안전센터'를 신설했다. 책임자로 전사 리스크 관리 경험이 있는 류재민 상무를 보임했다. 이를 통해 원부자재부터 완제품, 음료, 수입품, OEM, ODM 제품을 포함, 개발부터 유통단계까지 소비자가 믿고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의 품질 및 환경안전 관리에 주력한다는 계획이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