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영암군, 장애인들의 문화·예술 축제 한마당 '성료'

최종수정 2016.11.25 16:59 기사입력 2016.11.25 16:59

댓글쓰기

영암군, 장애인들의 문화·예술 축제 한마당 '성료'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장애인 문화 예술제가 25일 영암군 종합사회복지관에서 영암군 장애인 4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예술제는 사단법인 한국장애인문화협회 영암군지부의 주관으로 영암군과 문화협회 후원회의 후원으로 열리게 되었다.
올해로 12회째를 맞는 장애인 문화 예술제는, 장애인들의 재능을 펼칠 수 있는 장을 마련하여 장애인들에게 멀게만 느껴지던 문화·예술 분야에 능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장애인들과 지역 사회간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하여 개최되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1부 기념식에 장애인 복지증진에 솔선수범한 송점자(영암읍), 김은희(금정면), 정복금(신북면), 임윤호(군서면)에 대한 표창이 이루어졌고, 2부 축하공연 시간에는 종합사회복지관 수강생들의 난타공연, 우리춤체조, 라인 ? 문화댄스공연이 펼쳐졌고, 늘사랑회가 풍물공연, 다섯손가락의
통기타연주등 다양한 장기자랑을 통해 장애인들의 문화·예술적 재능을 발산할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되었다.

전동평 영암군수는 격려사를 통해 “장애인이 불행한 사회에서는 비장애인 역시 행복할 수 없고 장애인 여러분이 행복해야 영암군 모두가 행복하다”며 “장애인 주간보호센터 설립과 직업재활시설 기능보강사업 등 장애인 맞춤형 복지시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고, 앞으로도 더 알차고 맞춤형 복지를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