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정읍문학·관광자원, 전국에 제대로 알렸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정읍문학·관광자원, 전국에 제대로 알렸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23일부터 24일까지 정읍에서 제36차 한국문인협회 전국대표자대회 성황리에 열려"

[아시아경제 김정용 기자](사)한국문인협회 제36차 전국 대표자대회가 지난 23일과 24일 이틀에 걸쳐 정읍사 예술회관에서 성대하게 열렸다.

17개 지역 166지부 한국문인협회 회원 300여명이 참가한 이번 행사에는 김생기 시장을 비롯한 안도 한국문인협회 전북지회장, 장성열 정읍교육지원청 교육장, 오오근 한국예총정읍지회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첫날은 정읍사 시립국악단의 화려한 식전공연에 이는 개회식과 제2회 전영택문학상시상, 우수지부 시상과 문화지 콘테스트 시상이 진행됐다.

전영택 문학상은 전북 출신 시인 김용옥씨, 아동 문학가 김영훈씨, 시인 김완성씨가 수상했고, 제5회 문학지 콘테스트에서는 최우수상은 수원문학, 우수상은 강서문학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 부산지회와 경기 양평지부가 올해 우수지회로 선정됐다.
둘째 날은 시티투어로 진행돼, 참여자들은 정읍시 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 내장산국립공원과 동학농민혁명기념관, 피향정, 김동수 가옥 등 정읍지역 역사와 문화유적, 관광자원을 둘러봤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전국의 문인들에게 우리 정읍의 문학과 관광자원을 알림으로서 문화예술과 관광의 고장 정읍의 이미지를 높였다”고 밝혔다.

행사에서 김생기시장은 “봄의 꽃, 여름의 신록, 가을의 단풍, 겨울의 설경으로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정읍을 찾아주신 것을 환영한다”며 “전국의 문인협회 대표자 여러분들께 좋은 문학의 단상(斷想)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 (사)한국문인협회 문효치 이사장은 대회사에서 “정읍은 사람의 냄새, 땀의 냄새, 피의 냄새가 서려있는 고장”이라고 소개하고 “정읍에서의 이번 행사가 우리나라 대표 문학단체인 한국문인협회가 문학의 질적 향상과 발전을 이끌어 가는데 획기적인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문인협회 전국대표자대회는 매년 전국 지자체중 한 곳에서 치러지는 행사로, 한국문인협회 산하 17개 지회 166개 지부의 임원들이 모이는 문학인들의 전국행사이다.

김정용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