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충남, 對 중국 ‘김치’ 첫 수출…포도·쌀 이은 세 번째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내포) 정일웅 기자] 충남지역에서 생산된 김치가 중국으로 수출되는 데 성공했다. 농식품 품목 중에선 포도와 쌀에 이은 세 번째 수출 성과다.

충남도는 충남 청양군 소재 농업회사법인 한울㈜ 꼬마김치가 중국 기업 해지촌을 통해 청도, 심양, 상해, 동관 등지에 공급된다고 20일 밝혔다.
한울은 중국 수출 초도 물량으로 1400만원 상당의 꼬마김치를 선적, 지난 16일 청도항을 거쳐 마이칼백화점과 라이몰매장 등에서 판매하고 있다.

서산, 태안, 예산에서 생산된 포기배추를 수매해 김치를 가공·생산해 온 이 기업은 그간 주로 일본에서의 판로확보에 주력해 왔다. 하지만 이번 중국 현지 내 수출을 물꼬로 시장개척과 수출다변화를 꾀할 수 있게 됐다.

앞서 도는 국산 김치의 중국시장 진출(수출)을 위해 관련 기업에 바이어를 소개하는 한편 물류비와 포장재를 지원해 왔다. 또 이 같은 노력의 결실로 중국에 국산 김치를 수출하는 첫 사례를 기록함으로써 향후 중국시장 확대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했다.

도내 김치 품목의 중국 수출은 천안 포도, 서천 쌀에 이은 세 번째로 기록된다. 이는 올해부터 개방된 이들 품목의 수출 농가를 전국에서 유일하게 배출했다는 점에서 의미를 갖는다.
도 관계자는 “對 중국 신규 품목의 수출실적은 아직 미미한 수준이지만 향후 수출시장 확대 시 수출물량의 선점이 기대된다”며 “앞으로는 도내 중국 수출 주력품목인 인삼, 심비디움, 밤 외에 신규품목이 수출유망 품목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하는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내포=정일웅 기자 jiw3061@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정일웅 기자 jiw3061@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