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전남도,청년이 돌아오는 전남 위해 청년과 소통 강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청년 정책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운영의 실효성을 제고하기 위한 ‘청년의 목소리’ 워크숍이 18일 목포 신안비치호텔에서 개최됐다. 박순종 전남도 기획조정실장, 권지웅 서울시 청년 명예부시장, 청년의 목소리 협의체 회원과 시군 청년정책 담당공무원 등 100여명이 참석해 대화하고 토론했다.

청년 정책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운영의 실효성을 제고하기 위한 ‘청년의 목소리’ 워크숍이 18일 목포 신안비치호텔에서 개최됐다. 박순종 전남도 기획조정실장, 권지웅 서울시 청년 명예부시장, 청년의 목소리 협의체 회원과 시군 청년정책 담당공무원 등 100여명이 참석해 대화하고 토론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 ‘청년의 목소리’협의체 워크숍 갖고 정책 토론"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전라남도가 ‘청년이 돌아오는 전남’실현을 위해 청년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전라남도는 ‘청년의 목소리’협의체 회원, 도와 시·군 청년정책 담당 공무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년 청년의 목소리 워크숍’을 지난 19일까지 이틀간 목포 신안비치호텔에서 개최했다.

‘청년의 눈높이로 청년문제 바라보자’라는 주제로 열린 워크숍에선 박순종 전라남도 기획조정실장과 함께 ‘청년과의 대화시간’을 갖고, 전남의 청년정책을 토론했다. 이어 서울시 청년 명예부시장을 지낸 권지웅 씨를 초청해 ‘청년문제를 다루는 새로운 방식, 일상에서 만드는 정책’특강, 순천시에서 추진하는 ‘청년정책 사례발표’, 일자리·문화·복지?교육 등 4개 분과별 주제토론과 청년정책 과제 발굴 분과회의 등이 진행됐다.

박순종 실장은 인사말을 통해 “글로벌 저성장시대의 진입, 고용 없는 성장, 고용안전법 시행, 에코세대 출현 등으로 청년 구직 절벽시대에 봉착해 있다”며 “정부와 도에서도 청년 일자리 창출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국·도정을 운영하는 만큼 정부정책을 꼼꼼히 살피고, 기업이 원하는 능력을 열심히 개발한다면 취업문도 열릴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청년의 눈높이로 청년에게 필요한 정책을 제안해주면 도정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덧붙였다.
양영환 ‘청년의 목소리’협의체 대표는 “지난 4월 발대식 이후 공식 모임이 없어 협의체 활동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았다”며 “이번 워크숍을 통해 위원 간 친목을 도모하고 소통을 강화해 ‘청년의 목소리’협의체가 전남 청년의 희망등대 역할을 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전라남도 ‘청년의 목소리’협의체는 전남의 청년정책 관련 각종 정책 제안과, 도 청년정책 의견 수렴을 위해 98명의 청년위원들로 구성됐다. 협의체에서 정책을 제안하면 주무부서 검토 후 도지사 직속의 ‘전라남도 청년발전위원회’심의를 거쳐 청년 발전 정책으로 채택하고 기본계획에 반영한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