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청라시티타워 수혜단지 청라 오피스텔 인기 '쑥쑥'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에일린의 뜰

에일린의 뜰

AD
원본보기 아이콘

높이 453m의 초고층 빌딩 인천 청라시티타워가 10년 만에 사업자를 확정하자 일대 집값이 개발 기대를 타고 꿈틀거리고 있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지난 21일 청라국제도시의 청라시티타워와 복합시설 건설ㆍ관리ㆍ운영 프로젝트 사업자 후보로 보성산업 컨소시엄을 선정했다. 보성산업이 관리운영을 맡고, 한양이 시공을, 미국의 ‘타워 에스크로우’가 외국인 투자자로 참여한다.
청라국제도시 시티타워 및 복합시설 개발사업은 청라호수공원 중심부에 있는 복합용지 3만3058㎡에 453m 높이의 초고층 빌딩과 쇼핑ㆍ문화시설 등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지하 4층, 지상 25층에 영화관과 전망대, 레스토랑, 다목적홀 등이 들어선다. 시티타워는 서울 잠실 롯데월드타워(555m)와 삼성동 옛 한국전력 부지에 들어설 글로벌비즈니스센터(GBCㆍ553m)에 이어 국내에서 세 번째로 높은 초고층 빌딩이다.

청라시티타워는 지난 2007년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이 사업을 추진했지만, 발주방식과 수익성 부족 등을 이유로 사업자 선정에 애를 먹었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지난해 시티타워 건립을 위해 세 차례 사업자 공모를 시행했으나 참여업체가 없어 무산됐다. 이후 LH로 사업 추진 주체가 변경돼 올해 2월부터 사업자 재공모에 나섰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내년 하반기에 시티타워 착공에 들어가 2021년 준공할 계획이다.

청라 센트럴 ‘에일린의 뜰’ 분양 관계자는 “지난달부터 투자 문의가 늘어나더니 시티타워 사업자 발표 이후 문의가 급증하고 방문객도 늘었다”고 말했다.
청라시티타워 개발의 수혜단지인 IS동서(회장 권혁운) 청라 센트럴 ‘에일린의 뜰’은 청라국제도시 최중심에 위치해 있다. 청라 센트럴 에일린의 뜰은 아파트 6개동, 아파텔 4개동, 총 10개동 2029가구의 대규모 단지로 아파트(1163가구)와 상업시설은 100% 분양완료 됐고 전용 45㎡, 55㎡의 아파텔 866실 중 잔여물량을 분양 중이다.

IS동서 청라 센트럴 ‘에일린의 뜰’은 주로 복도식구조 및 원룸 형태로 공급하는 다른 오피스텔과 달리 아파트 구조와 같은 계단식 구조로 방과 거실을 분리해 다양하게 공간을 활용 할 수 있도록 했다. 또, 방과 거실을 전면에 둔 3Bay구조로 적용해 채광성 및 통풍성을 극대화했다. 주방과 거실을 연결시킨 맞통풍 구조로 설계해 환기가 수월하도록 했다. 일반적인 천장높이(2.3m)보다 높은 2.5m(우물천장)로 설계해 개방감을 높였다.

‘에일린의 뜰’ 인근에 홈플러스, 롯데마트, 주민센터 등이 있어 다양한 편의시설을 이용하기 수월하다. 또, 청라국제도시의 지역명소인 ‘캐널웨이’와 중앙호수공원도 가까워 산책 등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다.

교통환경으로는 공항철도 ‘청라국제도시역’을 이용하면, 서울역까지 30분대로 접근할 수 있다. 또, 청라와 가양을 잇는 BRT(간선급행버스) 등을 이용해 서울로 쉽게 진입할 수 있다. 공항고속도로 청라IC가 개통되고 경인고속도로 직선화 사업이 마무리됨에 따라 도심으로 이동하는 시간이 크게 단축됐다.

아파트 및 아파텔 주민들은 휘트니스, 스크린골프장, GX룸, 주민카페, 연회장, 독서실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포함해 청라국제도시 내 최초로 들어서는 다목적 실내체육관도 이용할 수 있다. 이 곳에서 2년간 프로농구단이 운영하는 농구교실과 FC축구교실 수업을 받을 수 있다. 또 YBM 영어 및 중국어 교실도 2년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2018년 10월 입주 예정인 ‘에일린의 뜰’ 견본주택은 인천시 서구 경서동 954-1(청라국제도시 M1블록)번지에 마련되어 있다.



김정혁 기자 mail0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