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호텔신라, '맛있는 제주만들기' 16호점 재개장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제주콩순옥' 재개장…해물두부전골, 돼지갈비찜 등 신메뉴 개발
호텔신라, '맛있는 제주만들기' 16호점 재개장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호텔신라가 제주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상생프로젝트 '맛있는 제주만들기' 16호점이 재개장했다.

17일 호텔신라는 맛있는 제주만들기 16호점인 '제주콩순옥'이 메뉴 조리법과 손님 응대 서비스에 대한 컨설팅과 주방 설비 지원 등을 받고 이날 다시 문을 열었다고 밝혔다.
제주콩순옥은 영업주 차순옥씨가 음식의 주메뉴인 콩을 재료로 매일 신선한 두부를 만들어 최고의 두부 요리를 대접하겠다는 의지를 담아 콩과 본인 이름을 합해 새롭게 가게이름을 지었다.

차씨가 2014년부터 운영한 제주콩순옥은 20평 규모의 소규모 음식점이다. 차씨는 지인의 권유로 식당 운영을 시작했으나 음식에 대한 전문성이 부족한 탓에 하루 매출이 5만원에 불과할 정도로 장사가 잘 안되고 가게를 운영할수록 빚이 증가해 심각한 생활고를 겪고 있었다.

호텔신라는 식당운영자 면담과 주변상권 조사를 통해 16호점만의 차별화된 음식 메뉴를 개발해 노하우를 전수하고, 비좁았던 주방 공간을 확대하고 노후화된 시설물을 전면 교체하는 등 식당 환경도 대폭 개선했다. 음식 메뉴는 주변상권 조사에서 선호도가 가장 높았던 '해물두부전골'과 '돼지갈비찜'으로 정했다.
해물두부전골은 버섯이나 김치 등을 곁들여 제공하는 일반적인 두부전골과 달리 해산물을 추가해 차별화했고 돼지갈비찜은 육수, 소스, 갈비를 삶는 방식 세 가지에 중점을 두고 차별화했다.

이날 맛있는 제주만들기 16호점 재개장식에는 오종수 제주도청 보건위생과장, 송정일 JIBS 대표이사, 오상훈 제주신라호텔 총지배인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한편 호텔신라가 제주특별자치도, 지역방송사(JIBS)와 함께 추진하고 있는 맛있는 제주만들기 프로젝트는 관광제주의 음식문화 경쟁력을 강화하고, 영세 자영업자들에게는 재기의 발판을 제공한다는 취지로 진행되고 있다. 지난해에는 '제10회 자원봉사자의 날'을 기념해 실시한 전국자원봉사자대회에서 기업 부문 최고 영예인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오주연 기자 moon17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