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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스맥스, 미국 이어 캐나다 공략 본격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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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나다 보건국으로부터 화장품 및 일반의약품 제조 부문 인증
코스맥스, 미국 이어 캐나다 공략 본격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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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글로벌 화장품 연구·개발·생산(ODM) 기업인 코스맥스가 캐나다 보건국으로부터 화장품 및 일반의약품(OTC) 제조 부문 인증을 받고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고 16일 밝혔다.

일반적으로 화장품과 일반의약품을 캐나다에 수출하기 위해서는 안정성과 효능에 대한 캐나다 보건국 기준을 통과해야 한다.
최근 캐나다에서는 한류의 영향으로 화장품, 식품, 의류에 이르기까지 한국산 제품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특히 한국산 화장품의 점유율이 올라가는 가운데 한·캐나다 자유무역협정으로 내년부터 관세 대부분이 철폐될 예정이다. 캐나다에서의 한국산 화장품의 가격 경쟁력을 기대하게 하는 이유다.

캐나다의 화장품 시장은 2104년 기준 약 6조 7700억원 규모로, 매년 5~6% 성장하고 있다. 지난해 기준 한국산 화장품 수입액은296억원으로 전년 대비 41% 늘었다.

코스맥스 관계자는 "이번 인증은 제조공정 전반에 걸쳐 원료 입고부터 완제품 출하까지 품질관리가 엄격하게 운영되고 있는지를 평가했다"며 "캐나다 보건국에서 정식으로 인증을 받아 전 세계 소비자에게 안전한 제품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이경수 코스맥스 회장은 "올해 초 미국 식품의약청 등록에 이어 캐나다 보건국인증까지 받았다"며 "세계적 수준의 화장품 제조와 품질관리로 고객사의 해외 진출을 위해 적극적으로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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