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노원구 평생건강관리센터 주민대상 무료 건강검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정기적 체력측정과 영양처방 등 맞춤형 서비스 제공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노원구(구청장 김성환)는 20세 이상 주민을 대상으로 생활습관병을 예방하고 체계적인 건강관리를 위해 평생건강관리서비스를 연중 제공한다.

주민들에게 정기적인 건강검진, 체력측정, 건강처방을 통해 건강수명 100세를 위한 환경을 구축하고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서다.
건강관리 서비스는 노원평생건강관리센터를 중심으로 상계, 중계, 월계, 공릉동 지역의 권역별 5개 센터에서 운영한다. 간호사, 임상병리사, 운동처방사, 영양사 등의 전문인력이 참여해 만성질환을 예방하는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수요일에는 시간을 내기 어려운 직장인 등을 위해 오후 9시30분까지 운영한다. 센터에서는 20세 이상의 지역에 거주하는 모든 구민을 대상으로 기초검진과 체력측정을 진행한다.

기초건강검진은 고혈압, 당뇨 등 만성질환 발생 위험요인이 되는 5가지 대사증후군 항목이며, 체력측정은 악력, 심폐지구력, 근지구력 등 8가지 항목이다.
평생건강관리센터 야간운동교실

평생건강관리센터 야간운동교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울러 센터는 체성분 검사 및 개인별 생활습관에 대한 진단을 비롯 질환에 대한 가족력이나 흡연, 음주 여부 등 건강상태를 종합적으로 평가하고 맞춤형 건강 상담과 처방을 제공한다.
또 센터에 등록한 주민은 ▲맞춤형 영양처방 ▲생활체육 운동처방 ▲스트레스 상담, 금연 클리닉 등과 같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받을 수 있다.

올해 기준 평생건강관리센터에 등록한 20세 이상 관리 인원은 9만여 명에 이른다. 구는 더 많은 주민들이 체계적인 건강 관리로 건강 수명을 유지할 수 있도록 센터에 대한 홍보를 강화할 방침이다.

구는 센터 방문이 어려운 주민들을 위해 공공기관, 학교, 사업장, 생활터 등을 직접 방문하는 ‘찾아가는 건강상담실’도 운영하고 있다.

김성환 노원구청장은 “정기적인 건강검진과 건강처방 등 질환을 예방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며 “주민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100세를 살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