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미래부, 2~4일 2016 데이터 진흥주간…데이터 관련 10개 행사

최종수정 2016.11.01 12:00 기사입력 2016.11.01 12:00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미래창조과학부(이하 미래부)는 빅데이터 이용활성화 및 산업경쟁력 제고를 위해 2~4일까지 '2016 데이터 진흥주간'을 개최한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하는 데이터 진흥주간은 미래부가 주최하고, 한국정보화진흥원, 한국데이터진흥원,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강원 창조경제혁신센터, 세종대 빅데이터 산업진흥센터 등 다양한 기관들이 공동 주관해 데이터 관련 10개 행사를 집중 개최한다.

이번 행사의 주요 목표는 지능정보사회를 여는 핵심동력인 ‘빅데이터’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제고하고 빅데이터 활용을 확산시키는 것이다.
이를 위해 컨설팅?멘토링 및 시각화 체험 등 국민이 참여할 수 있는 테마형 박람회를 진행하여 참가자들과 빅데이터 정보를 공유하고 지능 정보사회의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는 기회가 될 예정이다.

김용수 미래부 정보통신정책실장은 “빅데이터는 지능정보사회의 기반이 되는 핵심 요소”라고 강조하며 “이번 2016 데이터 진흥주간 행사를 통해 데이터 활용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를 확산하고, 국내 빅데이터 시장 창출과 지능정보산업 발전을 위한 도약의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소연 기자 mus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