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애플, "아마존서 구입한 '정품' 충전기·케이블 90%는 가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애플, 아마존서 충전기·케이블 100여개 구입…90%는 모조품
"애플 평판에 손상"…모조품 판매한 '모바일스타' 소송 제기


애플 충전기와 케이블

애플 충전기와 케이블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강희종 기자]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인 아마존에서 팔리는 아이폰 충전기와 케이블 상당수가 모조품인 것으로 나타났다.
19일(현지시간) 나인투파이브맥은 페이턴틀리애플이 입수한 애플의 법적 문서를 인용해 "아마존에서 판매되는 애플의 '정품' 충전기와 케이블은 모조품"이라고 보도했다.

이 문서에 따르면 애플은 최근 아마존에서 충전기와 라이트닝 케이블 등 충전 제품 100여 가지를 구입했는데 이중 90%는 가짜로 판명됐다. 이에 따라 애플은 아마존을 통해 애플 제품을 판매해왔던 모바일스타라는 기업을 고소했다.

애플은 모조품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신체에 심각한 손상을 입힐 수도 있다고 주장했다. 애플은 또한 모조품들은 열악한 부품을 사용하기도 하며 심지어는 빠진 부품도 있었다고 설명했다. 이들 제품은 산업 표준의 안전 시험을 거치지 않은 것들이어서 화재를 일으키거나 사용자들에게 치명적인 전기적 충격일 줄 수도 있다고 덧붙였다.
애플은 소장에서 소비자들이 정품이라고 믿었던 상품을 구입한 후 제대로 성능이 나지 않거나 위험하다고 판단하면서 자사의 평판이 훼손됐다고 주장했다. 애플은 위조 상품을 판매한 모바일스타를 상대로 모든 위조품의 폐기와 제품 종류당 200만 달러의 손해 배상을 요구했다.

소장에 따르면 모바일스타는 애플의 주력 공급업체라고 아마존 측에 설명했던 것으로 전해졌다. 아마존의 '정품'이라고 주장하거나 애플 상표를 사용하는 충전 관련 액세서리를 판매해 왔다. 하지만 이중 진짜 장품은 많지 않았던 것이다.

아마존은 제조사를 대신해 제품을 배송해주는 '아마존에 의한 주문 조달(Fulfillment by Amazon)' 정책을 실시하고 있다. 이 문구는 아마존이 안전하게 배송해준다는 것이지 제품이 정품인지까지는 보증하지 않는다고 나인투파이브맥은 설명했다.

비즈니스인사이더는 "아마존에서 판매하는 제품 중 어떤 것이 진품인지 구분하기는 어렵다"면서 "가격이 너무 저렴한 것들은 의심해보는 게 좋다"고 조언했다. 애플이 공식적으로 판매하는 가격보다 너무 싸다면 모조품이거나 인증을 받지 않은 제품일 가능성이 있다는 것이다.

아마존은 비즈니스인사이더에 "아마존은 자사 사이트에 모조품을 판매하는 것은 용납하지 않는다며 "제조사 및 브랜드와 긴밀히 협조해 부정행위자들을 찾아내고 있다"고 밝혔다.



강희종 기자 mindl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