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고흥군 ‘4대 대가족팀’ 전남도 신체활동경연 ‘대상’ 수상

최종수정 2016.10.14 10:05 기사입력 2016.10.14 10:05

댓글쓰기

다양한 연령층 등으로 팀 구성…노르딕 스틱 활용 창의성 돋보여

전남 고흥군이 지난 12일 전라남도 주관으로 장흥 국제통합의학박람회장 야외무대에서 개최된 ‘건강증진 신체활동 경연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전남 고흥군이 지난 12일 전라남도 주관으로 장흥 국제통합의학박람회장 야외무대에서 개최된 ‘건강증진 신체활동 경연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아시아경제 최경필 기자]전남 고흥군은 지난 12일 전라남도 주관으로 장흥 국제통합의학박람회장 야외무대에서 개최된 ‘건강증진 신체활동 경연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건강생활실천 분위기조성 및 신체활동 우수프로그램 보급을 위해 개최된 이번 대회에는 전라남도 22개 시·군 보건소가 참가했다.

우주고흥 건강교실 ‘4대 대가족팀’의 이름으로 출전한 고흥군 대표팀은 할아버지부터 증손자까지 다양한 연령층과 다문화 가정, 보건소 공무원 등 총 25명의 팀원으로 구성됐다.

4대 대가족팀은 ‘행복한 고흥! 건강한 고흥! 신나고 살맛나는 고흥!’이라는 주제로 펼친 이번 공연에서 노르딕스틱을 이용해 창의성과 숙련도, 청중호응도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박소언 군 보건소장은 “이번 수상이 일회성 행사로 끝내지 않고 다양한 건강교실을 운영해 100세까지 건강하고, 행복하게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폭넓은 건강증진사업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경필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