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장흥국제통합의학박람회,두 배로 즐기면서 건강도 챙겨볼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약 조제 체험하는 어린이들

약 조제 체험하는 어린이들

AD
원본보기 아이콘

"주제관에서 국제관으로 이어지는 동선 따라 관람 추천"
"주말보다 평일, 오후보다는 오전 이른 시간 덜 붐벼"
"체험존, 국제관의 수준 높은 진료체험 반드시 들러봐야"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2016장흥국제통합의학박람회가 연일 구름 관람객을 끌어 모으며 흥행가도를 달리고 있다.
박람회가 중반을 향하면서 학생, 기관·사회단체 등 단체관람객의 숫자가 꾸준히 늘어 이 같은 관람객 증가세에 힘을 더하는 모양새다.

이처럼 모두의 호평을 받고 있는 장흥국제통합의학박람회를 더욱 즐겁고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자.

박람회는 크게 주제존, 교류존, 체험존, 건강존 등 4개 존으로 구성됐으며 이는 다시 10개의 전시관으로 나누어진다.
김성 장흥군수가 통합의학박람회장에서 상담을 하고있다.

김성 장흥군수가 통합의학박람회장에서 상담을 하고있다.

원본보기 아이콘

행사장에 입장하면 주제관 건물을 처음 만날 수 있다.
주제관에서는 화려한 4D 영상으로 구성된 주제영상과 통합의학을 이해할 수 있는 다양한 전시물이 설치돼 있다.

주제관 관람이 끝나면 엘리베이터를 이용해 행사장 위쪽에 자리한 국제관부터 차례로 내려오면서 관람하는 것이 힘들이지 않고 박람회를 즐길 수 있는 한 가지 팁이다.

노약자, 장애인, 임신부 등 거동이 자유롭지 못한 사람은 전시관을 순회하는 열차를 이용하면 박람회장을 걷는 수고를 아예 덜 수 있다.

박람회 방문을 계획하고 있다면 가급적 관람객이 몰리는 주말보다는 평일을 이용하는 것이 보다 많은 진료체험을 즐기기에 좋다.

붐비는 시간을 피하려면 하루 중에는 오후보다는 오전 이른 시간에 행사장을 찾는 것이 좋은 방법이다.
통합의학박람회장을 찾은 외국인들이 각종 부스를 관람하고있다.

통합의학박람회장을 찾은 외국인들이 각종 부스를 관람하고있다.

원본보기 아이콘

무엇보다 기다리는 시간이 있더라도 반드시 체험 프로그램에는 참여해야 한다.

이번 박람회는 통합의학과 관련한 다양한 진료와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어 눈으로만 즐기기 보다는 직접 체험에 참여해야 한다는 것.

다양한 전시관 중에서도 교류존의 국제관과 체험존의 4개 전시관은 반드시 둘러봐야 한다.

국제관에서는 세계 최고의 통합의학 전문가의 진료를 통해 자신의 건강상태를 아는 것은 물론, 수준 높은 체험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

통합의학관, 스트레스통증질환관, 뷰티미용관, 만성성인병과으로 구성된 체험존은 다양한 무료상담과 진료체험을 받을 수 있는 공간이다
장흥국제통합의학박람회,두 배로 즐기면서 건강도 챙겨볼까 원본보기 아이콘

이곳에서는 암, 비만, 탈모, 아토피, 갱년기, 고혈압, 당뇨 등 현대인들이 고통 받고 있는 다양한 질병을 통합의학적 관점에서 이해하고, 이에따는 진료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다.

약초테마공원과 휴게공간에 꾸며진 공연 프로그램과 청소년을 위한 이벤트를 꼼꼼히 챙겨보는 것도 이번 박람회의 숨어있는 재미다.

건강음식관과 향토음식관에서는 한우, 표고버섯, 키조개를 함께 구워먹는 ‘장흥삼합’은 물론,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건강한 향토음식들을 맛볼 수 있다.

장흥군 안양면 비동리 일원에서 펼쳐지는 2016장흥국제통합의학박람회는 오는 31일까지 계속된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