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美 엠마우스, 케이피엠테크 143억 규모 유상증자 납입 완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권성회 기자] 미국 신약 개발 전문 기업 엠마우스라이프사이언스(Emmaus Life Sciences, 이하 엠마우스)가 케이피엠테크 유상증자 납입을 완료했다.

케이피엠테크는 6일 엠마우스를 대상으로 진행된 143억원 규모 유상증자 납입이 완료되며 엠마우스가 2대 주주(지분 8.21%)로 등극했다고 밝혔다.
이번 엠마우스의 투자는 지난달 12일 체결한 상호 투자 계약의 일환으로 진행됐으며 케이피엠테크는 지난달 29일 엠마우스 신주에 약 187억원을 투자하며 2대주주(지분 11.29%)로 올라섰다.

케이피엠테크 관계자는 “엠마우스와 이번 상호 지분 투자가 완료되며 협력 관계가 더욱 공고해 졌다”며 “향후 바이오·제약 부문 공동 사업 진행을 통해 신약 개발 및 글로벌 시장 진출에 나서 함께 세계적인 바이오·제약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엠마우스는 케이피엠테크를 최근 개발한 겸상적혈구빈혈증(SCD: Sickle Cell Disease) 치료제 신약의 아시아 시장 진출을 위한 최적의 파트너로 인정하고 이번 투자를 진행했다. 향후 아시아 시장이 SCD 치료제 최대 시장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는 만큼 상호 협력을 통해 본격적인 영업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현재 SCD 치료약을 개발하는 제약사는 대부분 임상 2상을 수행하고 있거나 3상을 시도하지 않은 상황으로 신약 신청(NDA)까지 진행한 제약사는 엠마우스가 유일하다. 이에 화이자, 머크와 같은 글로벌 메이저 제약사들이 엠마우스를 주목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16년간 6100만달러를 투자한 엠마우스의 SCD 치료제 신약은 230명의 환자와 31개의 병원에서 SCD 치료제 임상 사상 최대로 미국 식품의약국 임상 3상을 완료했다. 최근 SCD 치료제로는 20년 만에 처음으로 신약 판매 신청서(NDA)를 제출해 늦어도 내년 8월까지는 신약 판매 승인이 이뤄질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권성회 기자 street@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