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순창군,부정청탁금지법으로 침체된 지역경제 스포츠 마케팅으로 극복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전국 유소년 야구대회 30개팀 800여명 방문 지역경제 활력 불어 넣어"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정식 야구장이 없는 순창군에서 전국유소년 야구대회가 성공적으로 치러져 전국적 이목 집중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을 줬다.

순창군은 지난 10월 1일부터 4일까지 순창군생활체육운동장과 공설운동장, 유등면 섬진강체육공원에서 전국 유소년 야구팀 30개팀이 참가한 2016년 순창군수배 전국유소년 야구대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참가선수단만 450여명으로 동반한 가족까지 포함하면 800여명의 방문객이 순창을 방문했을 것으로 군측은 추산하고 있다.

특히 이번 대회는 부정청탁금지법 시행 후 지역경제가 어려운 상황에서 치른 대규모 체육 행사로 골목상권 활성화에 큰 도움을 줬다.

통상 야구는 리그전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선수단과 응원단이 순창에서 머물려 소비하기 때문에 지역경제효과가 클 수밖에 없는 종목이다.
실제 이번 대회는 새싹리그와 꿈나무리그, 유소년 리그 3개 리그로 각 부의 조별 리그전을 거쳐 본선전으로 치러졌고 서울, 경기 등 수도권 지역팀 들이 대거 참석했다. 경기가 진행되는 기간 동안 지역 식당, 여관 등은 모처럼 활기가 돌았으며 특히 면단위 펜션과 수련장까지 숙박범위를 확대해 스포츠 마케팅을 통한 지역경제 효과가 면단위까지 미칠 수 있도록 했다.

또 한가지 이번 유소년야구대회가 눈길을 끄는 이유는 야구대회를 개최하기에는 부족한 인프라임에도 불구하고 야구대회 개최 성사는 물론 대회를 어느대회 못지않게 성공적으로 이끌었기 때문이다.

실제 순창군에는 정식야구장이 없다. 하지만 순창군은 그동안 활용도가 낮았던 유등섬진강체육공원에 안전그물망과 베이스를 설치하는 등 시설을 정비해 임시 야구장 2개를 개설하고 공설운동장을 야구장으로 변모시켜 유소년야구대회를 개최할 수 있는 인프라를 구축하고 대회 유치에 적극 나섰다. 결과는 성공이었다.

대한유소년 야구협회 사전 답사결과 충분히 야구대회를 치를 수 있다고 판단하고 순창에서 대회를 진행하기로 결정한 것. 땀으로 만든 결실이다. 또 순창군야구협회(회장 김화곤)는 구장 주변에 선수단 환영 현수막을 걸고 임원진과 함께 매일 경기장을 방문해 선수들을 응원하는 등 주민들의 적극적 도움도 성공적 경기에 한몫을 했다

황숙주 군수는 “이번 대회가 처음이라 기대반 걱정반 이었는데 열악한 조건에도 직원들이 준비를 열심히 해 성공적 대회가 된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경제에 도움이 되는 스포츠 대회 유치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대회 새싹리그는 마산합포구팀이, 꿈나무 리그에서는 성북구팀이, 유소년 리그에서는 김포시팀이 각각 우승을 차지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