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트럴시티의 쇼핑ㆍ관광 인프라 활용 계획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신세계디에프는 외국인 관광객의 편의와 관광 인프라를 고려해 신규면세점 후보지로 서울의 중심에 위치한 센트럴시티로 확정하고 10월4일 특허신청서를 제출한다고 28일 밝혔다.
신세계디에프 관계자는 “신규 면세점을 계기로 신세계의 역량이 모여있는 센트럴시티가 문화ㆍ예술ㆍ관광의 허브인 도심형 쇼핑 테마파크로 거듭날 것”이라며, “센트럴시티의 쇼핑과 관광 인프라를 활용해 새로운 관광객 수요를 창출하고, 다양한 연계 상품과 교통망을 통해 서울 동남권은 물론 전국으로 그 파급효과를 확신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센트럴시티는 가로수길, 서래마을, 압구정동 등 개별관광객들이 선호하는 관광지와 연결될 뿐 아니라, 예술의 전당, 세빛섬 등 문화 관광 자원이 풍부하고, 미식, 패션, 뷰티, 의료 관광 등을 위한 인프라가 구축됐다. 신세계면세점은 일대의 관광자원을 최대한 활용해 명동권과 차별화 되는 한국 문화 예술 관광 허브를 강남 일대에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또 다른 최대 강점은 대중교통이다. 서울의 중심에 위치, 지하철 3ㆍ7ㆍ9호선, 28개의 버스 노선, 공항버스 3개 노선이 연결돼 인천국제공항부터 청당, 압구정, 가로수길, 강남역, 홍대, 이태원 등 외국인 주요 관광객이 선호하는 관광지 및 서울 전역과 연결된다.
성영목 신세계디에프 대표이사는 “신세계면세점은 차별화된 콘텐츠를 개발한 검증된 면세사업자로서 이번 센트럴시티에서도 새로운 관광 콘텐츠 창조의 역할을 통해 국가 경제 발전에 기여하겠다”라고 밝혔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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