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6~12개월 영아…10월부터 인플루엔자 무료접종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약 32만 명 대상, 10월4일부터 무료 접종

[사진=아시아경제DB]

[사진=아시아경제DB]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정종오 기자]생후 6∼12개월 미만(첫돌 전) 영아에 대해 인플루엔자 무료 접종이 시작된다.

보건복지부(장관 정진엽)는 오는 10월4일부터 12월말까지 생후 6~12개월 미만(2015년10월1일~2016년6월30일 출생) 영아 약 32만 명을 대상으로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을 시행할 계획이라 발표했다.
무료접종 대상자는 10월4일부터 12월31일 사이 주소지에 관계없이 전국 지정의료기관을 통해 무료접종을 받을 수 있다. 처음 인플루엔자 접종을 받는 영아의 경우는 0.25㎖ 백신을 사용해 4주 간격으로 2회 예방접종 받는다. 올해 무료접종 대상 영아는 연말까지 두 번의 예방접종비를 지원 받을 수 있다.

우리나라 인플루엔자 유행이 12월부터 이듬해 5월까지 발생하고 있어 백신공급과 예방접종 효과 지속기간(3∼12개월, 평균 6개월) 등을 고려해 10∼12월 사이를 예방접종 권장시기로 설정하고 있다. 그 동안 만 12세 이하 어린이에게 필요한 국가예방접종(15종)은 전액 국가에서 지원해 무료접종이 이뤄졌다. 인플루엔자 접종은 별도 지원이 없어 매년 본인부담으로 접종했다.

영아보호자들이 대기 시간 없이 빠르고 안전하게 접종 받기 위해서는 지정의료기관을 방문하기 전에 사전문의(예약)를 하는 것이 좋다. 보건소에서는 영아대상 무료접종을 하지 않는다. 다만 자치단체 자체예산으로 무료접종을 지원할 수 있기 때문에 보건소를 찾기 전에 반드시 무료접종 여부를 확인하는 것 필요하다.
생후 6~12개월 미만 영아 무료접종이 가능한 지정의료기관과 보건소 문의는 예방접종도우미(https://nip.cdc.go.kr) 홈페이지, 스마트폰 앱에서 10월4일부터 확인 할 수 있다.



정종오 기자 ikokid@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