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영암군, 꽃을 품은 무화과 축제 성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영암군, 꽃을 품은 무화과 축제 성료
AD
원본보기 아이콘

"무화과 품평회?무화과 가족요리, 영암 무화과 가요제 등 프로 다채"
"축제장 9만명 방문, 무화과 판매 5억원 실적 올려"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영암군(군수 전동평)은 무화과 축제가 2008년 중단된 이후 민선6기 전동평 군수의 공약사업으로 재개된 지 2회 차, 올해도 무화과 주생산지의 명성을 떨치며 성공리에 개최됐다.
올해 축제는 ‘꽃을 품은 무화과의 맛과 멋!’을 주제로 영암무화과 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황성오)가 주관하여 삼호읍 나불리 농업박물관 일원에서 지난 23일 개막하여 25일까지 3일간 열려 9만명이 축제를 다녀가고 특히 당일 경매가인 5,000천원(1.3kg) 수준에서 판매한 무화과가 5억원의 판매실적을 올리는 큰 성과를 거두면서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다.

축제기간 동안에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특별 기획행사를 선보여 축제장을 찾은 관람객과 주민들을 즐겁게 했다. 또한 생산농가와 관람객이 함께하는 뜻깊은 행사가 되었다. 650여 무화과 생산농가가 직접 축제에 참여하여 무화과의 맛과 효능, 인체에 이로움을 주는 칼슘, 비타민 등 성분을 소개하였으며, 관람객은 무화과 시식, 특별경매 이벤트, 품평회, 가족과 함께하는 요리에 참여하여 무화과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홍보하는 장이 되기도 했다.

2016년 무화과 축제를 준비해온 황성오 위원장은 “부활한 축제는 그동안 단절된 무화과 축제의 맥을 잇고 명성을 되살려 무화과가 국민 모두에게 사랑받는 과일이 되는 계기가 되었다”고 밝혔다.
축제 기간 3일 모두 참석하며 영암 무화과 명예유지를 위해 전력투구한 전동평 군수는 “군은 전국의 60%의 생산량을 자랑하는 영암 무화과가 유기농법 개발 등 품질향상, 다양한 홍보마케팅 전략으로 전국민의 식탁에 오르도록 최대한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신비의 과일’무화과의 주산지인 영암군은 2015년 무화과 산업특구로 지정되어 올해부터 2020년까지 5년간 132억원을 지원하여 생산기반 현대화와 유통구조개선을 위한 저온시설 확충 등 품질개선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노해섭 기자 nogary@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