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고 이호철 소설가 등 자랑스런 은평인 선정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봉사상 등 5개 부문 5명 선정, 구민의 날 기념식 날(10. 1) 시상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효행상 김나비(신천순대국 대표), 봉사상 박창규(창성기업 대표), 경제인상 권의채(익산철스크랩 대표), 아름다운기부상 이이문(개미니트 대표)씨가 2016년 은평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김우영 은평구청장

김우영 은평구청장

원본보기 아이콘
특별상은 고 이호철(소설가)씨가 수상자로 선정됐다.
은평구(구청장 김우영)는 사회 각 분야에서 헌신적인 노력을 기울여 구민의 귀감이 되는 모범구민을 선정, ‘제36회 은평대상’을 시상한다.

‘은평대상’은 1981년부터 시상한 은평구 최고의 권위있는 상으로 올해 제36회를 맞으며 그동안 모두 135명의 수상자를 배출한 바 있다.

지난 8월8일부터 26일까지 각계각층으로부터 후보자를 추천 받았으며, 9월 20일 은평대상심사위원회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수상자를 선정했다.
효행상 수상자로 선정된 김나비님은 순대국집을 운영, 2002년 교통사고로 대·소변도 제대로 가리지 못하고 당뇨와 치매증세가 있는 모친(66)을 직접 목욕과 식사 수발을 하며 10여년을 지극정성으로 봉양해 오고 있다.

봉사상 수상자로 선정된 박창규님은 2008년부터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하여 은평구 자원봉사왕으로 8년 연속 선정,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서울 서부지소 청소년의집 후원 회원으로 활동하면서 무의탁 비행청소년들에게 2893만원 상당의 간식을 지원하는 등 소외계층에 대한 헌신적인 봉사활동을 해 왔다.

경제인상 수상자로 선정된 권의채님은 자원을 재활용하는 철스크랩 사업을 30여년 간 운영하면서 연 20만톤의 철스크랩 생산과 100억대 매출로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하고 기업이익 사회 환원을 위해 35회에 걸쳐 2800여만 원을 지역단체 등에 기부해 왔다.

아름다운기부상 수상자로 선정된 이이문님은 지난 16년간 회사 사무실에 사랑나눔 뒤주를 설치, 독거노인 등 저소득층에 매주 25∼ 30명에게 쌀을 무료로 기부, 명절에는 떡과 라면 등을 기부해 왔다.

또 직능단체 위원 및 임원으로 활동하며 지역사회 발전에 헌신적으로 봉사를 하고 있다.

특별상 수상자로 선정된 고 이호철님은 분단문학을 대표하는 소설가로서 한국문학 발전과 은평의 문예부흥을 위해 토크 콘서트, 이호철 소설 낭독회 등을 추진했다.

특히 은평구 국립한국문학관 유치 추진위원장으로서 국립한국문학관을 은평구로 유치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활동하는 등 구정발전에 크게 기여했다.

수상자에게는 오는 10월1일 '제21회 구민의 날 기념식'에서 상패를 수여, 수상자의 성명은 동판에 새겨 구청 은평홀에 영구 보전한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