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핫해핫해' 유러피안 감성 입은 신형 i30…유럽 '정조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현대자동차가 오는 24일 잠실종합운동장 특설행사장에서 '핫 해치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사진은 이번 행사에서 공개될 예정인 '해치걸'이 신형 i30 옆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현대자동차가 오는 24일 잠실종합운동장 특설행사장에서 '핫 해치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사진은 이번 행사에서 공개될 예정인 '해치걸'이 신형 i30 옆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정민 기자] '유러피안 감성을 입은 고성능 해치백'

현대차가 최근 출시한 신형 i30에 대해 강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폭스바겐 골프 등 유럽시장 내 경쟁 차종과 대결에서 당당한 승부를 펼치겠다는 각오다.
류창승 현대차 마케팅실장은 23일 서울 잠실종합운동장에서 열린 신형 i30 미디어 시승행사에서 "신형 i30는 합리적인 가격에 우수한 성능까지 갖춰 이미 유럽 해치백 시장에서 상품성을 인정받았다"고 강조했다.

신형 i30는 국내보다 글로벌에 초점을 맞춘 차량이다. 그만큼 품질은 자신 있다는 설명이다. 현대차는 유럽 등 글로벌 시장 목표치를 25만대로 지난해보다 7만대나 더 높게 잡았다. 국내 시장은 1만5000대로 책정했다.

현대차는 신형 i30를 '핫 해치'(Hot Hatch)로 정의하며 유럽감성을 지향한 스포티한 디자인과 민첩한 주행성능이 해치백 시장의 새 기준이 될 것이라고 자신한다. 현대차 유럽 디자인센터와 기술센터가 초기부터 연구개발에 적극 참여했으며, 주행 시험은 험난한 주행환경이 유명한 독일 뉘르부르크링에서 이뤄졌다.
류 실장은 "신형 i30는 고성능·고효율 파워트레인, 안정적인 승차감, 짜릿한 주행성능 등 역대 최강의 기본기를 갖춘 야심작이다"고 말했다.

아직 초반이지만 국내 반응도 좋다. 출시 보름만에 1000대의 사전계약을 기록했다. 주요 고객은 20~30대 젊은층과 여성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를 시작으로 국내 시장도 적극적으로 공략하겠다는 방침이다.

류 실장은 “i30는 실용적 공간은 물론 스포티한 주행감성을 느낄 수 있어 트랜드세터들의 구매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고객들을 대상으로 i30의 주행성능을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현대차는 24일 잠실종합운동장에서 ‘i30 핫 해치 페스티벌’을 열고 해치백 보유 고객들의 레이싱 대결과 신형 i30 드라이빙 퍼포먼스, 가수 공연 등을 진행한다.
'핫해핫해' 유러피안 감성 입은 신형 i30…유럽 '정조준' 원본보기 아이콘




이정민 기자 ljm101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