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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인터, 첫 男브랜드 '맨온더분' 론칭…남성복 사업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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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일 스타필드 하남에 1호점 개점
2020년까지 연매출 500억원 목표

신세계인터, 첫 男브랜드 '맨온더분' 론칭…남성복 사업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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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신세계인터내셔날이 신규 남성복 브랜드 '맨온더분'을 론칭하며 국내 남성복 시장에 본격적인 출사표를 던졌다. 계열사가 아닌 신세계인터내셔날에서 직접 남성복을 출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9일 스타필드 하남에 165㎡(50평) 규모의 맨온더분 1호점을 열고 2020년까지 연매출 500억원 달성을 목표로 세웠다. 내년 말까지 신세계 강남점, 신세계 센텀시티점 등 주요 백화점을 중심으로 매장을 확대해 전국적으로 총 10개의 매장을 출점할 계획이다.
맨온더분을 신규 론칭함에 따라 신세계인터내셔날은 계열사 신세계톰보이를 통해 운영하고 있는 남성복 코모도스퀘어와 지난 8월 신규 론칭한 코모도를 포함 총 3개의 남성복 브랜드 라인업을 구축하게 됐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패션과 미용 등에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자신을 가꾸는 남성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 만큼 국내 남성복 시장이 앞으로 성장할 것으로 보고 남성복 강화에 나섰다고 설명했다.

특히 국내에는 세계적 수준의 디자인과 품질에 합리적 가격까지 갖춘 브랜드를 찾기 힘들다고 판단해 이 시장을 목표로 삼았다.
맨온더분은 달에 발을 디딘 최초의 인간이라는 뜻의 맨온더문(MAN ON THE MOON)과 요긴한 것이라는 분(BOON)의 합성어로, 남성들이 두려움 없이 새로운 곳을 개척하고 세상에 존재하지 않는듯한 독특한 것들을 선보이는 공간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캐주얼부터 슈트까지 다양한 스타일의 의상은 물론 남성들의 흥미를 자극하는 소품과 액세서리 등을 함께 구비했다. 맨온더분의 콘셉트는 '클래식 슈트의 국내 대중화'로 잡고 모든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책정했다.

슈트 가격은 국내 중저가 남성복 브랜드 수준인 50만원대로 내놓는다. 재킷은 30만~40만원대, 팬츠는 10만~20만원대, 가방과 신발 20만~30만원대, 그 외 액세서리는 5만~10만원대의 뛰어난 가성비로 고객들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매장은 국내에서 자체 제작한 남성복과 엄선한 해외 브랜드 상품을 6대4의 비율로 선보이는 신개념 멀티샵 형태로 운영한다.

연령층에 관계없이 국내 남성 소비자들이 보다 쉽게 그리고 합리적인 가격에 클래식한 슈트를 구매할 수 있도록 가성비 높은 고감도의 제품들을 위주로 선보인다.

먼저 신세계인터내셔날에서 자체 제작해 '맨온더분'의 라벨을 달고 출시되는 국내 컬렉션은 다년간의 패션 노하우와 기술력, 뛰어난 품질, 세련된 디자인이 반영됐다.

맨온더분의 자체 컬렉션은 현대 남성들의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을 반영하면서도 친숙한 구성으로 다가갈 수 있도록 3가지 스타일로 구분돼 출시된다.

'테일러링 라인'은 맨온더분이 지향하는 이탈리안 클래식 스타일로, 누구나 하나쯤은 옷장 속에 구비해놓고 싶은 제품을 위주로 최대한 기본에 충실하게 제작됐다. 좀 더 스포티한 느낌의 '캐주얼 라인'은 테일러링 라인의 제품들과 어울릴 수 있도록 클래식함은 살리면서도 최신 유행을 반영했으며, 컨템포러리한 디자인을 위주로 제작됐다. 또한 이 둘을 복합한 라인인 '비즈니스 캐주얼 라인'도 함께 선보인다.

자체 컬렉션과 함께 남성들의 옷장을 더욱 풍부하게 해줄 수입 브랜드로는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더 비스포크 듀드(T선글라스), 워킹 스틱(구두 주걱 등 소품) 등을 비롯해 볼리올리(재킷), 뉴발란스(스니커즈), PT01(팬츠) 등 20여가지의 다양한 브랜드가 있다.

맨온더분은 이미 국내에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이탈리아 팬츠 브랜드 PT01과 독점 협업 라인을 출시하며, 이 외에도 휴대폰 케이스, 소형 가전 등의 생활용품, 각종 남성용 패션 액세서리도 함께 판매한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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