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신세계인터내셔날, 온라인 사업 진출…명품몰로 차별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020년까지 매출 2000억원 규모로 키울 계획
20개 명품 브랜드 입점, 100% 정품

신세계인터내셔날, 온라인 사업 진출…명품몰로 차별화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신세계인터내셔날이 온라인 사업을 통해 제2의 도약을 시도한다. 온라인쇼핑에 친숙한 20~30대와 쇼핑 편의성이 떨어지는 지방 상권을 주요 고객으로 흡수해 온라인 사업을 2020년까지 2000억원 규모로 키운다는 계획이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1일 온라인 부티크 'SI빌리지닷컴'을 열었다. SI빌리지닷컴은 명품부터 패션, 뷰티, 리빙을 아우르는 새로운 개념의 온라인 판매매장으로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영문 약자 'SI'와 마을을 뜻하는 '빌리지'를 합쳐 이름을 지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에서 생산하는 자체 브랜드와 수입 명품 브랜드 등 총 32개 브랜드가 SI빌리지닷컴에 입점했다.
SI빌리지닷컴은 병행 수입 제품을 판매하는 다른 온라인몰과는 달리 정식 판권을 바탕으로 한 국내 최대 규모의 명품 및 해외 브랜드를 판매한다. PC뿐만 아니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서도 편리하게 제품을 구입할 수 있다.

SI빌리지닷컴에는 20개의 해외 패션 브랜드가 입점하며, 모든 브랜드는 본사와의 계약을 통해 정식 수입되기 때문에 100% 정품이 보장된다.

아르마니 꼴레지오니, 이탈리아 브랜드 브루넬로 쿠치넬리, 고급 패딩브랜드 '에르노', 이탈리아 컨템포러리 브랜드 마르니, 미국 컨템포러리 브랜드 알렉산더왕, 스웨덴 골프브랜드 제이 린드버그 등이 온라인몰에 합류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에서 자체적으로 선보이는 패션 브랜드도 모두 입점했다. 여성캐주얼 브랜드 보브, 지컷, 스튜디오 톰보이와 남성복 브랜드 코모도스퀘어, 캐주얼 브랜드 디자인 유나이티드, 아동복 브랜드 톰키드 등의 모든 제품을 구입할 수 있다.

뷰티와 리빙 브랜드도 포함됐다. 국내 정식 판권을 보유하고 있는 이탈리아 뷰티 브랜드 산타 마리아 노벨라와 스웨덴 향수 브랜드 바이레도를 판매하고, 화장품 편집숍 라 페르바를 통해서 20여개의 해외 프리미엄 브랜드를 판매한다. 이와 함께 자체 화장품 브랜드 비디비치의 모든 제품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리빙 브랜드 자주를 통해서 주방, 침구, 욕실, 아로마, 여행용품 등 다양한 생활용품을 판매한다.

이밖에도 이월 상품을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아웃렛도 운영한다. 패션, 뷰티, 리빙을 아우르는 국내외의 다양한 브랜드를 판매하기 때문에 먼 거리에 있는 아웃렛에 가지 않아도 편리하고 좋은 가격에 제품을 구입할 수 있다.

서비스도 국내 최고 수준으로 제공한다. 우선 SI빌리지닷컴은 남성 고객들의 쇼핑 편의를 크게 높였다. 국내 패션 쇼핑몰들이 여성 중심으로 설계된 것과 달리 SI빌리지닷컴은 고객들이 처음 방문해 성별을 선택하면 그 다음 방문부터는 고객의 성별에 맞는 제품을 자동으로 보여준다. 남성 고객들이 메뉴에서 남성 제품을 클릭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없이 첫 페이지부터 남성 관련 제품들을 한눈에 볼 수 있다.

매장에서 구입하는 것과 동일하게 제품에 대한 무료 수선 서비스도 제공하며, 고급 포장 패키지에 감사의 마음이 담긴 카드를 함께 보내 받는 사람이 제품 그 이상의 기쁨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멤버십 포인트 서비스를 제공한다. 일반 매장에서는 브랜드별로 구매 금액의 0.1~2%, SI빌리지닷컴에서는 구매 금액의 1~5%가 적립되며, 적립된 포인트는 매장과 온라인 부티크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멤버십 가입 후 첫 구매 고객에게는 5100포인트가 제공되며, 연간 5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연 2회 10% 할인 쿠폰, 연간 30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연 2회 20% 할인 쿠폰, 연간 100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연 4회 20% 할인 쿠폰이 온라인에서 제공된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올해부터 오프라인과 온라인의 시너지를 통해서 매출 2조원 시대를 연다는 계획이다.

한편 SI빌리지닷컴은 오픈을 기념해 19일부터 다음달 말까지 포인트 리워드 행사를 진행한다. 매일 한 브랜드를 선정해 해당 브랜드를 구매한 고객에게는 실 결제 금액의 50%를 포인트로 적립해 준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