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하이 핵심 상권인 '난징시루' 대형 복합몰 내 비비고·뚜레쥬르 동시 개장
[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중국 상하이 핵심상권에 비비고와 뚜레쥬르가 나란히 동시 출점했다. 비비고는 지난해 밀라노 엑스포에서 호평을 받은바 있는 한식 메뉴를 해외에 첫 확대 적용했으며, 뚜레쥬르는 글로벌 가능성 테스트를 위한 '주스바' 코너를 뚜레쥬르 내 숍인숍 형태로 마련하는 등 차별화된 콘셉트로 운영한다.
6일 CJ푸드빌이 중국 상하이 핵심 상권인 '난징시루'에 비비고와 뚜레쥬르를 동시에 문 연다고 밝혔다.
비비고 정안케리센터점은 비비고가 지난해 9월 상하이에 첫 점포를 내고 1년 여 만에 개설한 상하이 2호점으로, 인테리어 측면부터 세심하게 신경 썼다. 한국 전통 스타일을 살릴 수 있는 항아리와 창호, 기와 등을 소품으로 활용하고, 전체적으로 원목 장식장과 테이블을 배치해 세련된 느낌이다.
뚜레쥬르 정안케리점은 몰 1층에 위치해 고객이 몰 내부를 통해서 뿐 아니라 매장 외부에서 바로 드나들 수 있어 접근성이 용이하며, 화사한 조명과 깔끔한 외관으로 깐깐한 중국 소비자의 눈높이를 맞췄다. 매장 내에 신선하고 다양한 과채주스를 만들어 판매하는 ‘주스바’를 마련한 점은 특히 눈에 띈다.
CJ푸드빌 관계자는 "2020년에 중국에서 뚜레쥬르 1000점, 비비고 130점을 운영할 계획"이라며 "이번 복합화 콘셉트 매장이 주목할 만한 견인차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오주연 기자 moon170@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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