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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음료업계, '설탕 0%' 제품으로 깐깐한 소비자 이목 집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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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한 식습관 통해 체내 균형 관리하고자 하는 소비자에게 큰 호응
식음료업계, '설탕 0%' 제품으로 깐깐한 소비자 이목 집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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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식음료업계가 설탕을 첨가하지 않은 무당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건강을 챙기는 깐깐한 소비자들을 사로잡기 위한 것.

최근 국내외에서 설탕 과다 섭취로 인한 비만, 고혈압 등의 건강문제가 대두됨과 동시에 정부가 ‘설탕과의 전쟁’을 선포하면서 당 함량이 낮거나 없는 식음료 제품이 주목받고 있다. 무분별한 설탕 섭취에 대해 경각심을 갖고, 건강한 식습관을 통해 체내 균형을 관리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기 때문이다.
업계 관계자는 “설탕 과다 섭취로 인한 건강문제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설탕이 첨가되지 않은 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증가하고 있다”며 “업계에서는 설탕을 뺏음에도 불구하고 맛 좋고 영양은 풍부한 제품들이 큰 호응을 얻으며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고 말했다.

매일유업에서 새롭게 선보인 ‘매일두유 99.89’는 설탕 0%, 두유액 99.89%를 함유해 두유액 그대로의 맛을 살렸다.

일반적으로 두유는 설탕을 첨가해 콩취가 나지 않게 하고 고소한 맛을 더한다. 이 때문에 소비자들은 두유가 단백질이 풍부해 몸에 좋다는 것은 알고 있으나 단맛이 강해 먹지 않는 경우가 많았다.
그러나 ‘매일두유 99.89’는 설탕 0%에 콩 그대로의 고소한 맛으로 강조해 기존 두유 소비자들의 편견을 깼다. 달지 않으면서도 깔끔하고 담백한 맛이 일품이라는 평가다. 또한 아미노산이 풍부한 식물성 단백질을 함유해 한 팩만으로도 체내 균형은 물론 든든한 생활에너지를 제공한다.

차별화된 맛의 ‘매일두유 99.89’는 편의점에서 구매 가능한 대용량(950ml)과 소용량(190ml) 낱본, 할인점에서 구매 가능한 4본입(소용량 190ml 4개)과 12본입(소용량 190ml 12개)으로 판매 중이다.

패키지 형태를 간편화 해 구매 시 편의성뿐만 아니라 냉장고에 정리해 넣을 때에도 편리하다. 또한, 다양한 패키지 형태로 간편하게 음용할 수 있고, 선물용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매일두유 99.89’는 세븐일레븐, 미니스톱, 롯데마트, 홈플러스, 이마트 에브리데이, GS슈퍼 등에서 구매 가능하다.

청정원 ‘리얼잼’은 설탕 등 다른 첨가물을 사용하지 않고 오로지 과일만을 활용해 만든 무설탕 잼이다. 다른 첨가물 없이 100% 과일 재료로만 만들어 신선한 과일 본연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기존 시판 잼의 경우 전체 성분의 약 40~50%가 설탕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반해, 리얼잼은 설탕이 아닌 과일즙을 사용해 당도를 낮췄다. 자연스러운 산미를 위해 구연산 대신 레몬즙을 사용해 설탕에 대한 걱정 없이 맛있게 즐길 수 있다.

리얼잼은 과육에서부터 맛과 향을 풍부하게 하는 과일퓨레, 잼의 점성을 위한 과일펙틴까지 오로지 과일로만 꽉꽉 채워 보다 건강한 자연 그대로의 잼을 완성했다.

미국 프리미엄 초콜릿·캔디 브랜드 씨즈캔디가 ‘슈가프리’ 초콜릿을 내놨다. 씨즈캔디는 ‘슈가프리 피넛브리틀’ ‘슈가프리 다크아몬드’ ‘슈가프리 다크월넛’ 등 무설탕 초콜릿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들 제품의 영양성분표에는 ‘당류 0g’으로 표시되어 있어, 설탕이 많이 함유돼 있어 달다는 기존 초콜릿에 대한 편견을 깼다.

슈가프리 초콜릿은 당이 첨가되지 않아도 초콜릿 본연의 풍미는 그대로 유지돼 건강에 관심 있는 많은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유기농 자연발효 빵 전문점 뮤랑은 설탕을 전혀 사용하지 않은 ‘무설탕 빵’을 선보였다. 뮤랑의 무설탕 빵에는 식빵은 물론 각종 치아바타와 호밀빵 등 식사류 빵이 포함돼 있다.

기존의 빵은 설탕과 버터 등으로 맛을 낸 고열량 식품이었다. 하지만 뮤랑은 유기농 재료의 건강함과 자연발효 방식의 풍미를 살리기 위해 설탕을 배제하고 원재료 고유의 담백한 맛을 강조했다.

뮤랑은 무설탕 빵은 건강한 식사를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아 무설탕 빵의 매출이 전체 매출의 절반에 이른다고 밝혔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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