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삼성전자 160만원 돌파]운용사 CIO "삼성전자 랠리 더 갈 것"(상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깜짝 실적·수급이 삼성전자 주가 상승 견인…다만 밸류에이션은 시장 평균 수준까지 올라온 상황"

[아시아경제 권해영 기자, 김원규 기자] 삼성전자 가 18일 장중 160만원을 넘어서는 등 사상 최고가를 경신한 가운데 국내 주요 자산운용사 최고투자책임자(CIO)들은 삼성전자 랠리가 당분간 지속될 가능성이 있다고 전망했다.

허남권 신영자산운용 최고투자책임자(CIO·부사장)는 "그 동안 삼성전자 실적과 국내 제조업에 대한 시장의 우려가 있었는데 최근 삼성전자를 비롯해 상장사 반기 실적 발표 후 국내 제조업에 대한 우려가 완화된 것 같다"고 분석했다.
삼성전자 밸류에이션(평가가치)은 기업가치 대비 아직도 싼 편이라는 점도 강조했다. 허 부사장은 "삼성전자 주가가 숫자상으로는 신고가를 기록했지만 아직도 싸다"며 펀더멘털 측면에서는 주가가 추가로 상승할 여지가 있다고 관측했다.

이어 "한국 주식은 저평가됐는데 이런 계기 등으로 한국 주식 전반이 레벨업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채원 한국투자밸류운용 CIO(부사장)도 "실적이 예상치를 하회하는 등 눈에 보이는 지표가 떨어지지 않는 이상 상승 랠리를 지속할 수 있을 것"이라며 삼성전자 주가 추가 상승을 점쳤다.
그는 "현재 삼성전자의 실적 호조와 타 업종의 부진이 맞물리고 있다"며 "사드로 화장품주, 환율로 자동차주가 주저앉고 전일 음식료주도 어닝쇼크를 기록했는데 이런 증시 환경들이 삼성전자를 더욱 돋보이게 할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수급과 지배구조 개편 가능성이 최근 삼성전자 주가 상승을 견인했다는 분석도 나온다.

최웅필 KB자산운용 CIO(상무)는 "삼성전자가 주도하는 시장상황이 지속되다 보니 기관 입장에서도 안담을 수가 없는 종목이 돼 수급 측면에서 좋은 상황"이라며 "실적도 좋고 자사주 매입·소각을 통해 주당 가치를 높이는 작업도 계속하고 있어 주가가 상승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삼성전자 분할 등 지배구조 개편에 대한 기대감도 주가를 밀어올리는 요인 중 하나"라고 분석했다.

다만 삼성전자 주가가 지속적으로 상승할 것인지에 대해서는 "가능성이 있다"면서도 조심스러운 입장을 밝혔다. 최 상무는 "수급 측면, 지배구조 이슈가 있어 주가 상승이 지속될 수 있다"며 "다만 삼성전자 밸류에이션이 시장 평균 수준까지 올라와 있고 현재 프리미엄을 받는 단계까지 가고 있는 상황"이라고 진단했다.



권해영 기자 roguehy@asiae.co.kr
김원규 기자 wkk0919@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