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서민옹호자' 버니 샌더스 별장 구입에 '위선자' 비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버니 샌더스 상원의원이 25일(현지시간) 미국 공화당 전당대회 연단에 올라 지지자들에게 손을 흔들고 있다. 그는 이날 힐러리 클린턴이 무조건 다음 대통령이 돼야 한다며 지지를 호소했다. (사진=AP연합뉴스)

버니 샌더스 상원의원이 25일(현지시간) 미국 공화당 전당대회 연단에 올라 지지자들에게 손을 흔들고 있다. 그는 이날 힐러리 클린턴이 무조건 다음 대통령이 돼야 한다며 지지를 호소했다. (사진=AP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뉴욕 황준호 특파원] 미국 민주당 대선 경선에서 힐러리 클린턴 전 국무장관과 막판까지 접전을 펼쳤던 버니 샌더스(버몬트) 상원의원이 별장을 구입했다는 소식에 '위선자'라는 비난이 소셜미디어를 통해 제기됐다.

워싱턴포스트(WP) 등은 11일(현지시간) 샌더스 의원이 경선이 끝나자마자 지역구 내 경관 좋은 휴양지에 별도의 거처를 마련해 집을 3채나 갖게 됐다며 반감이 일고 있다고 보도했다.
샌더스가 버몬트 주 챔플레인 호수 주변에 구입한 가족별장은 57만5000달러(6억3000만원) 상당이다. 침실 4개를 갖춘 건평 50평 규모 별장이다.

샌더스 별장은 버몬트 주 최대도시인 벌링턴에서 차로 40분 거리이며 챔플레인 호의 물가 150m를 끼고 있다고 알려졌다.

샌더스의 부인 제인은 이 사실을 처음 보도한 지역신문 '세븐 데이즈'에 메인 주에 있던 가족별장이 팔리는 바람에 서둘러 별장을 구입한 것이라고 밝혔다.
WP는 "소셜미디어에 비난이 일고 있다"며 "사회주의와 부동산 포트폴리오가 잘 어울리지 않기 때문"이라고 전했다.



뉴욕 황준호 특파원 rephwa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