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김희옥 與 비대위원장 69일간의 소회 밝혀…"정치 전혀 모른 사람에게 쉽지 않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김희옥 與 비대위원장 69일간의 소회 밝혀…"정치 전혀 모른 사람에게 쉽지 않아"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성기호 기자]김희옥 새누리당 혁신비상대책위원장은 7일 "정치를 전혀 모른 사람으로서 집권여당의 비대위원장이란 자리 맡는 다는 것이 결코 쉬운 결정이 아니었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여의도 새누리당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69일 동안 이어진 비대위원장직의 소회를 밝혔다. 김 위원장은 오는 9일 새 당 대표가 선출되면 비대위원장직에서 물러나게 된다.
그는 "돌이켜보면 아쉬운 일이 참 많았다"며 "생각하기 따라서는 69일이라는 엄청난 시간을 새누리당 회생의 골든타임으로 제대로 썼는지 아쉬움이 남는다"고 밝혔다.

김 위원장은 "전당대회 치르면 새누리당 혁신비대위는 그 소임을 다하게 된다"며 "당내 계파적 시각과 전대 경쟁의 대립 속에서도 묵묵히 소임을 다해왔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과제 하나하나 쉬운게 없었지만, 과거를 반성하고 현실을 면밀히 살펴가며 사안 사안마다 여러차례 논의과정을 거쳐 의사결정을 해왔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이어 "오늘날 대한민국의 주역이라는 자긍심 갖고 있는 정당이라 생각하며 제 소임을 다하면서 새누리당에 한 마디 당부하고 싶은 말 있다"며 "새누리당은 무엇보다 스스로에게 가장 엄격하고 국민에게 겸손하면서 무한 책임을 다하는 정당이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성기호 기자 kihoyey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