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리우올림픽] 대한민국 선수단, 2016 리우올림픽 공식 입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사진=연합뉴스 제공

사진=연합뉴스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한동우 인턴기자] 2016 리우 올림픽에 출전하는 한국 선수단이 2일(이하 한국시간) 공식 입촌했다.

정몽규 선수단장이 이끄는 대한민국 선수단은 이날 오후 리우 선수촌 내 광장에서 본부 임원 및 복싱, 펜싱, 여자 핸드볼 선수 50여명과 함께 입촌식을 진행했다.
우리 선수단은 이날 온두라스, 레바논, 토고, 코모로스 등과 함께 입촌식 행사를 치렀다. 정장 차림의 단복을 갖춰 입고 참석한 한국 선수단은 입촌식 내내 밝은 표정을 보였다.

이날 입촌식에서 한국 선수단은 1996년 애틀랜타 올림픽 농구 은메달리스트 자넷 아르케인 선수촌장의 환영을 받고 태극기를 게양했다.

정몽규 선수단장이 나전칠기함을 선수촌 측에 선물하는 것으로 입촌식은 마무리 됐다.
정몽규 단장은 "입촌식을 하고 나니 올림픽이 시작됐다는 것이 실감이 난다"면서 "금메달 10개 이상 획득, 10위권 이내 진입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선수들을 잘 뒷바라지 하겠다"고 다짐했다.

이번 대회에 총 333명의 선수단을 파견한 우리나라는 전날까지 177명의 임원과 선수들이 선수촌에 들어왔으며 나머지 선수들은 종목별 경기 일정에 맞춰 리우에 입성할 예정이다.




한동우 인턴기자 corydo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