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성북구 장위1·3동 마을복지센터 생일잔치 열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장위1동 원불교 송천교당의 ‘건강한 몸, 행복한 마음’으로 나누는 재능기부... 장위3동의 나·나·나(복지나눔, 건강나눔, 식사나눔)행사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지난 20일 성북구(구청장 김영배) 장위1동주민센터가 찾아가는 동마을복지센터의 사업의 이해 증진과 성공적인 안착을 위해 지역주민을 한자리에 초청, 동마을복지센터 생일잔치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어르신과 내빈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해 7월에 시작한 찾아가는 동마을복지센터 사업의 홍보영상을 상영하고 추진성과 및 변화를 공유, 지역내 소재한 원불교 송천교당 배현송 교무(원불교 행복대학 이사장)의 건강한몸, 행복한마음에 관한 재능기부 강좌와, 신바람 노래강좌 등 흥겨운 시간이 됐다.
또 지난 15일에는 장위 1동 소재 장수경로당에서 새마을부녀회 회원들이 일일 며느리가 돼 어르신들을 초대해 삼계탕 및 다과를 대접했다.
복지나눔, 건강나눔, 식사나눔

복지나눔, 건강나눔, 식사나눔

AD
원본보기 아이콘

더운 날씨에도 60여명의 어르신들이 정성담긴 음식을 들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번 행사는 장위1동 새마을금고와 통장협의회 후원으로 진행, 장수경로당을 시작으로 장위1동 소재 경로당 4곳을 순회하며 따뜻한 나눔의 정을 함께할 예정이다.

장위3동에서도 나눔이 이어졌다. 찾아가는 동마을복지센터 사업 1주년을 기념, 지난 14일 장위3동 마을공원에서 찾아가는 장위3동 나·나·나(복지나눔, 건강나눔, 식사나눔)행사가 개최된 것이다.
장위3동 복지협의체와 새마을문고 후원으로 마을공원 이용주민을 위해 국수를 대접, 복지·건강상담을 진행했다.

혈당·혈압, 치매검진 등 건강복지 상담과 주거복지, 법정 복지제도 상담 등 각종 복지관련 상담이 이루어져 더운 날씨에도 불구 많은 어르신이 방문해 준비된 식사와 상담에 고마움을 표시했다.
장위마을 어르신 건강행복 교실

장위마을 어르신 건강행복 교실

원본보기 아이콘

장위3동 마을복지센터는 ‘찾아가는 동마을복지센터’사업 일환으로 보건의 날을 운영, 경로당을 방문, 복지 및 건강 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며 앞으로는 경로당 뿐 아니라 주민들이 원하는 곳으로 직접 찾아가는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