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태국 왕세자 '안티' 사진 유포한 英 언론인 가족 태국경찰에 연행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독일 빌트지에 게재된 태국 왕세자와 비의 사진 / 사진=빌트 홈페이지 캡쳐

독일 빌트지에 게재된 태국 왕세자와 비의 사진 / 사진=빌트 홈페이지 캡쳐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태우 인턴기자] 태국 왕세자의 '안티' 사진을 SNS에 올린 영국 언론인의 가족이 태국 경찰에 한때 연행됐다고 AP통신이 2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태국 경찰은 홍콩에서 활동 중인 프리랜서 언론인 앤드루 맥그리거 마셜의 태국인 아내 노파완 분루사입(39)의 방콕 친정을 전날 오전 압수 수색하고 노파완과 3살 된 아들, 노파완의 아버지를 연행해 8시간 동안 조사했다.
21일 마셜이 트위터에 푸미폰 아둔야뎃(89) 태국 국왕의 아들 마하 와치라롱껀(63) 왕세자의 사진을 올려 독일 타블로이드 '빌트'지까지 게재돼 왕실을 모독했다는 이유에서다.

이 사진은 최근 독일을 방문한 와치라롱껀 왕세자가 상반신이 상당 부분 드러나는 상의와 청바지 차림으로 비행기에 오르는 모습을 담아 관심을 모았다.

태국 경찰은 "이 사진은 마셜과 태국인 2명이 조작한 것"이라고 주장하며 "다만 노파완은 남편이 저지른 범죄에 연루되지 않은 것으로 확인돼 석방했다"고 밝혔다.
석방 직후 노파완은 취재진에게 "가족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만큼 남편에게 활동 중단을 부탁했다"고 말했다.

태국은 왕실을 비난하거나 모독, 위협하면 최고 15년의 중형에 처한다.

한편 로이터 통신 아시아 특파원으로 일하다 2011년 프리랜서로 전환한 마셜은 태국 군부의 2014년 쿠데타 이후 꾸준히 왕실과 군부를 비판해 태국 입국이 금지된 상태다.



김태우 인턴기자 ktw103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