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中 남중국해 영유권 강화 행보…이지스함 배치·여객기운항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국제부 기자] 중국이 상설중재재판소(PCA)의 남중국해 분쟁 관련 판결에도 영유권 강화 행보를 계속하고 있다.

중국군은 PCA의 남중국해 분쟁 관련 판결이 나온 12일 052D형 이지스함 한 척을 남중국해에 추가 배치했다.
해군 남해함대는 전날 오전 하이난성 싼야시 한 군항에서 저우쉬밍 부사령원(부사령관) 등이 참석한 가운데 052D형 구축함 인촨함에 대한 취역식과 기수여식을 거행했다.

인촨함은 중국이 자체 설계, 제작한 052D형 구축함이다. 인촨함이 길이는 150여m, 너비 20여m로 중국 최대 구축함인 것으로 알려졌다. 중국 해군의 차세대 핵심 전력으로 꼽히는 052D형 구축함은 항공모함 랴오닝호와 상륙함 쿤룬산함에 이어 중국군 최대 전함이다.

인촨함이 남해함대에 배치됨에 따라 남중국해를 관할하는 중국의 이지스함이 모두 네 척으로 늘어났다. 중국 인민해방군은 또 대규모 해상훈련이 끝나자마자 육상훈련에 돌입했다.
13일 중국 관영 글로벌타임스에 따르면 중국 인민해방군은 11일부터 20일까지 북서부 모 훈련기지에서 9일간의 육상훈련에 돌입했다.

이번 육상훈련은 지난 5일부터 11일까지 남중국해 파라셀 군도에서 실시된 대규모 해상훈련에 뒤이은 것으로 지난 1월 인민해방군을 기존 7대 군구에서 5개 전구체제로 전환한 이후 첫 전구 경계를 넘는 훈련이다.

중국은 이날 필리핀과 영유권 분쟁을 겪고 있는 남중국해 인공섬에 건설한 신공항에 여객기를 착륙시켰다.

중국 정부의 지시를 받은 남방항공·하이난항공 소속 여객기 2대가 이날 오전 스프래틀리 제도(난사군도)의 미스치프 환초(메이지자오)와 수비 암초(주비자오)에 건설된 신공항에 각각 착륙했다.

중국은 앞서 전날 경비행기(세스나-680)를 출동시켜 두 섬을 시험비행하고 새로운 활주로 등 공항 시설을 점검한 바 있다. 이 과정에서 미스치프 환초에도 활주로가 건설된 사실이 처음으로 공개된 것으로 알려졌다.



국제부 기자 inte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