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강북구, 마을공동체 지원 사업 공모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1~25일 서울시 마을공동체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접수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2016년 제2차 강북구 마을공동체 지원 사업’을 공모한다.

마을공동체 사업을 통해 주민들 스스로 지역의 문제들을 발굴하고 해결하여 이웃과 함께 즐거운 마을을 만들어 가도록 강북구가 지원한다.
접수기간은 11일부터 25일까지이며 지원규모는 총 900만원이다.

신청자격은 강북구에 주소지나 생활기반(사업장, 학교 등)을 둔 5인 이상의 주민모임 또는 단체이다.

선정된 사업에는 마을공동체 활동을 위한 사업비와 교육 및 컨설팅을 지원한다. 사업별로 200만원까지 지원, 지원금의 10% 이상을 자부담 사업비로 책정해야 한다.
구는 이번 공모로 최대 5개 사업을 지원한다.
강북구가 마을공동체 지원사업을 공모한다.

강북구가 마을공동체 지원사업을 공모한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주민소통과 화합, 환경보호와 에너지 절약, 공동육아, 안전한 먹거리, 지역의 특성과 주민들의 문화욕구를 담아낼 수 있는 사업 등 ‘마을에 필요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주민이 직접 계획하고 추진하는 마을공동체 활성화 사업’에 관한 것이면 자유롭게 공모 가능하다.

서울시 마을공동체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http://www.seoulmaeul.org)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하며, 면접심사와 마을공동체위원회 심의, 지방보조금위원회 심의를 거쳐 8월 18일(목) 최종 사업을 선정한다. 사업은 8월 중 협약일로부터 11월까지 진행한다.

강북구는 이번 공모를 준비하는 주민모임 및 단체를 위해 마을공동체 사업 안내 및 사업계획 사전 상담도 실시한다.

희망자는 강북구청 자치행정과(☎901-6106~7) 또는 강북구 마을생태계 조성 지원 사업단(☎070-7525-4360)으로 신청 가능하다.

강북구 홈페이지(http://www.gangbuk.go.kr) 새소식란의 ‘2016년 강북구 제2차 마을공동체 지원사업 공모’를 참조하거나 강북구청 자치행정과(☎901-6106~7)로 문의하면 된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