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덕수궁 보행전용거리 토요일 시범 운영…"도심 속에서 휴식 취하세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9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개방…미니풀장과 파라솔쉼터도 마련

지난해 세종대로 보행전용거리에 마련된 물놀이풀장에서 시민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지난해 세종대로 보행전용거리에 마련된 물놀이풀장에서 시민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문제원 기자] 평일 점심시간 직장인의 쉼터 역할을 하는 덕수궁 보행전용거리가 토요일인 9일 시범운영된다.

서울시는 중구 덕수궁 보행전용거리가 9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시범운영 된다고 8일 밝혔다.
지난 2014년 9월부터 운영을 시작한 덕수궁 보행전용거리는 평일 오전 11시30분부터 두 시간 동안만 진행돼 왔으며 주말에도 열리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시는 시범 운영을 거쳐 향후 주말에도 상시적으로 덕수궁 돌담길을 보행전용거리로 활용할 계획이다.

시는 이날 덕수궁 길 원형분수대 쪽으로 미니풀장과 미끄럼풀장을 설치해 어린이들에게 야외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 물놀이장 옆으로 파라솔쉼터를 설치하고 휴식을 취하거나 식사를 할 수 있는 공간도 만든다.

돌담벽을 배경으로 설치된 공연무대에서는 색소폰, 클래식 4중주, 백파이프, 오카리나 연주가 펼쳐진다. 서울시 직원 색소폰 동호회도 이날 오후 1시부터 2시간 동안 시민들에게 가요와 영화음악 등의 공연을 진행한다.
덕수궁 보행전용거리 운영 시간 중에는 해당 구간이 통제되기 때문에 주변 기관이나 시설을 방문하는 차량은 정동길로 우회해야 한다. 내부에 위치한 주차장 이용도 제한된다.

윤준병 시 도시교통본부장은 "이번 토요일 시범운영 등을 통해 향후 평일뿐 아니라 주말까지 상시적으로 덕수궁 보행전용거리가 조성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제원 기자 nest2639@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