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MWC 상하이 2016]"실감나는 게임 콘텐츠"…여기는 VR '게임천국'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AD
원본보기 아이콘

[상하이(중국)=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영원한 건 ~절대없어. 오늘밤은 삐딱하게♬"

지드래곤의 '삐딱하게'에 맞춰 색색깔의 물폭탄이 쏟아진다. 가상현실(VR) 기기를 쓰고 박자에 맞춰 허공에 손을 휘저으며 물폭탄을 받아내는 관람객. 이 모습이 재미있어 보였는지 순서를 기다리는 긴 줄이 끝도 없이 늘어져 있다.
30일(현지시간)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 상하이 2016'이 개최되고 있는 중국 상하이 푸둥지구 뉴인터내셔널엑스포센터(SNIEC) E7 전시관은 말그대로 'VR 게임 천국'이다.

원본보기 아이콘

너도 나도 VR기기를 하나씩 쓰고는 허공에 손을 휘저으며 게임에 몰입해 있는 모습이 우습기도 하고 재미있어 보이기도 한다. 수많은 관람객들이 모여들어 기기 한 번 써 보려면 30분 이상 기다리는 것은 기본이다.

활 시위를 당기는 시늉을 하면서 활을 쏘는 사람도 있고, 바퀴가 달려 흔들거리는 기기에 올라서서 총탄을 피하고 총을 쏘기도 하면서 게임에 한창이다. 자전거 위에 올라 VR기기를 쓰고 스릴 넘치는 길을 따라 달리는 관람객의 입가에 웃음이 떠나지 않았다.

원본보기 아이콘

손에 끼는 VR 글러브까지 총동원 돼 관객들의 감각을 자극했다.

손에 착용하는 SENSO의 VR을 착용한 한 관람객은 가상현실 속으로 들어가 손을 꼼지락거리며 도자기를 빚기도 하고 도화지에 그림도 그리면서 "신기하다"를 연발했다.
전시관에서 특히 돋보인 기업은 대만 스마트폰 제조사인 HTC다. 수십여 개의 VR 콘텐츠 라인업으로 관람객들을 즐겁게 만들었다. 특히 몸을 움직이면서 할 수 있는 역동적인 게임 콘텐츠들이 관람객들의 큰 관심을 끌었다.

원본보기 아이콘

6월29일부터 7월1일까지 사흘간 진행되는 이번 전시회에는 세계 105개국에서 8000여개 기업이 참가, 약 7만여명의 바이어와 함께 새로운 제품, 서비스 및 기술을 선보인다.

가장 최신의 모바일 트렌드 모두를 한 자리에서 체험할 수 있는 기회다. 커넥티드 자동차와 디바이스, 드론, e스포츠, 게임, 가상현실, 웨어러블 기술 등의 최신 제품과 서비스들이 전시됐다.

원본보기 아이콘

전시회에는 중국의 차이나 모바일, 차이나 유니콤, 차이나 텔레콤 등 대형통신사와 화웨이, ZTE 등 단말기 제조사 등과 일본의 NTT, 도코모 , 한국의 KT, SK 텔레콤 등이 주요 업체로 참가했다. 한국, 이스라엘, 캐나다, 독일, 핀란드, 루마니아, 홍콩, 대만, 태국, 베트남, 요르단, 인도 등이 국가관을 설치했다.

원본보기 아이콘




상하이=박소연 기자 mus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