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본죽&비빔밥카페는 지난달 선보인 여름 신메뉴 ‘맥적구이열무비빔밥’이 판매량 2만개를 돌파하며 자사 비빔밥군 매출 1위를 차지했다고 27일 밝혔다.
지난달 30일 선보인 여름 신메뉴 ‘맥적구이열무비빔밥’은 전국 140여개 본죽&비빔밥카페 매장에서 하루 평균 800개씩 팔리며 출시 한 달 여 만에 2만2000여개가 판매됐으며, 본죽&비빔밥카페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비빔밥 메뉴로 자리 잡았다.
맥적구이란 된장양념에 재운 고기를 노릇하게 구워낸 요리로 과거 세종대왕이 즐겨 먹던 궁중요리로 잘 알려져 있다. 본죽&비빔밥카페에서 선보인 맥적구이열무비빔밥은 소고기를 직접 개발한 특제 된장소스로 노릇하게 구워 고기의 감칠맛을 살렸으며,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발효 음식인 된장은 면역력을 높이고 몸 속 독소를 분해하는 효능이 있어 여름철 기력 회복에 좋다.
또한 새콤하고 아삭한 열무김치를 비롯해 비타민이 풍부한 부추, 대표적인 여름 채소 중 하나인 애호박 등 여름을 이기는 세 가지 보양 채소가 함께 어우러져 한 그릇의 여름 건강식을 선보이는 것이 특징으로 가격은 8500원이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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