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일런 머스크 테슬라 CEO "모델S, 보트처럼 물 위에 잠시 뜬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테슬라 모델S

테슬라 모델S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일런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모델S는 잠시동안 보트처럼 물에 뜰 수 있다고 말했다.

머스크는 20일(현지시간) 트위터에 모델 S가 "짧은 시간이지만 보트처럼 물 위에 뜰 수 있다"고 언급했다. 다만 그는 "이런 테스트를 시도하는 것을 추천하지는 않는다"고 덧붙였다. 물위를 달리는 능력은 자동차 휠의 회전에서 비롯된다고 그는 설명했다.
머스크는 테슬라 모델S가 러시아에서 범람하는 터널을 빠져나오는 영상을 언급하며 이같이 밝혔다.

테슬라는 실제로 지난해부터 침수 상황에서의 주행을 연구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머스크는 지난 2012년 세단형 ‘모델S’, 지난해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모델X’를 잇달아 선보이면서 전 세계 자동차업계의 아이콘으로 떠올랐다.
실제 테슬라는 지난해까지 최근 5년간 20억달러에 육박하는 누적 적자를 기록했다. 2003년 설립 이후 연간 기준으로 흑자를 낸 적이 없다. 판매량도 지난해 처음 5만대를 넘었다. 세계 양대 자동차 회사인 일본 도요타와 독일 폴크스바겐이 연간 1000만대 이상 판매하는 것을 감안하면 비교가 불가능할 정도다.

현재 전기차 비중은 전체 자동차 시장의 1%도 되지 않는다. 지난해 전 세계 자동차 판매량은 8750만대였지만 전기차 판매량은 50만대를 조금 넘었다.

하지만 내년 하반기 본격 출시될 모델3는 공개 사흘 만에 사전 주문량이 27만6000건을 기록할 정도로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전기차인 닛산 리프의 지난 5년간 판매량(20만2000여대)보다 많다.




박소연 기자 mus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경기 진 선수 채찍으로 때린 팬…사우디 축구서 황당 사건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