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영암군, 덕진여사 추모제 봉행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영암군, 덕진여사 추모제 봉행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영암군(군수 전동평)은 9일 단오날 덕진면 덕송재에서 대석교창주 덕진공덕보존회(회장 정도섭) 주관으로 덕진여사의 숭고한 공덕과 지역화합·안녕을 기원하는 추모제를 봉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양수 부군수를 비롯한 200여명의 각급 기관·사회단체장과 유림, 지역 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조방현 덕진면장이 초헌관, 아헌관에 최병, 종헌관에 정도섭 보존회장이 제관을 맡아 엄숙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또한, 기념식에서 정도섭 회장은 추모사를 통해 통일신라때 우기철 영암천을 건너는 행인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개인 재산을 모아 대석교(大石橋)를 만들어준 덕진여사의 공덕을 기리고, 예와 덕을 겸비한 대표적인 덕진면의 인물로써 그분의 숭고한 정신을 후손들에게 계승·발전시켜 나가겠다고 했다.

특히, 추모제에 참석한 김양수 부군수는 축사에서 "다른 지역에서 찾아보기 힘든 덕진여사의 인보 정신이 그 어느 때 보다도 훈훈한 정감으로 다가오고 있다"며 "군민 모두가 덕진여사의 고귀한 뜻을 이어받아 '하나된 군민 풍요로운 복지영암' 건설에 매진할 수 있도록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을 당부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뉴스속 인물]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