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스티브J&요니P, SJYP를 비롯해 오즈세컨까지 확대 예정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SK네트웍스의 온라인몰 SK패션몰이 온·오프라인의 경계를 허무는 '옴니채널'서비스를 9일 도입했다.
옴니채널이란 '모든 것·모든 방식'을 의미하는 접두사 옴니(omni)와 유통경로를 의미하는 채널(channel)의 합성어로, 온·오프라인 매장을 결합해 소비자들이 언제 어디서든지 편리하게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를 말한다.
회사가 지난 한 달간 파일럿으로 운영한 '옴니채널' 서비스 이용 고객을 분석해보니, 서비스 이용 주 고객층은 30~40대로 나타났다. 남성고객은 점심시간이나 퇴근 후 서비스 이용 비중이 70% 이상, 여성고객은 평일 오후가 60% 수준으로 조사됐다.
서비스를 이용하는 남성 고객들은 주로 직장인들로 점심시간이 끝날 무렵이나 퇴근시간 이후 상품을 픽업하는 고객들이 많았고, 여성 고객들은 직장인 여성은 물론 주문한 상품을 좀 더 빨리 받고 싶어하는 여성들도 이 서비스를 많이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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