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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라이즌, 야후 인수에 30억$ 제시 '박한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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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억~80억달러 예상가에 미달

[아시아경제 박병희 기자] 매각을 추진 중인 야후가 시장에서 박한 평가를 받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현재 야후 인수의 가장 유력한 후보로 거론되고 있는 버라이즌 커뮤니케이션스가 야후의 핵심인 인터넷 사업 인수에 30억달러를 제시할 계획이라고 월스트리트저널이 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야후의 핵심 사업부 자산 가치가 40억~80억달러에 이를 것이라던 앞선 시장의 예상치에 미치지 못 하는 금액이다. 야후는 7일까지 입찰 제안을 받을 예정이다.
다만 야후는 한 차례 더 입찰을 받을 것으로 보이며 이에 따라 최종 입찰 과정에서는 버라이즌이 제안하는 인수가격이 바뀔 수도 있다.

야후가 비핵심 사업으로 판단하고 매각을 추진했던 특허권과 부동산 자산에는 버라이즌이 관심을 보이지 않는 것으로 알려졌다.

애초 야후가 매각을 추진했을 때 관심을 보였던 투자자들이 뜻을 접었다는 전언도 나오고 있다. 지난달 야후 프리젠테이션 때 야후의 온라인 광고 사업이 계속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사실이 확인됐기 때문이다. 시장조사업체 e마켓터에 따르면 지난해 2.1%의 시장점유율을 기록했던 야후의 디지털 광고 시장 점유율은 올해 1.5%로 하락했다.
버라이즌 외에 사모펀드 TPG캐피털도 인수 제안서를 제출할 것으로 알려졌다.



박병희 기자 nut@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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