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SBS 생활경제, 생활습관 '극복'에 도움 주는 건강비법 소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바이탈뷰티(VITALBEAUTIE)

바이탈뷰티(VITALBEAUTIE)

AD
원본보기 아이콘

SBS 생활경제 ‘마켓&트렌드’ 코너에서 현대인의 생활습관병과 이를 극복하기 위한 건강 비법이 1일 소개 되었다.

해당 방송에서는 불규칙하거나 서구화된 식습관으로 건강을 염려하는 사례자를 통해 몸 상태와 이를 극복하기 위한 운동방법 및 식습관에 대해 조명했다.
백학순 가정의학과 전문의는 “(생활습관병 등은) 올바른 식습관을 통해 충분히 예방 가능하다”며, “기름진 음식과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고 당지수가 높은 단 음식을 멀리해 콜레스테롤이나 포화지방산을 덜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이어 그는 “녹차의 쌉싸름한 맛을 내는 카테킨 성분은 체지방 생성을 감소시키고,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설명했다.

방송 중 불규칙한 식습관이 고민이라던 사례자가 체지방 관리를 위해 섭취하고 있는 녹차의 ‘카테킨’ 성분 효능이 방영 되었다. 이 밖에도 단백질 보충과 콜레스테롤 및 체지방 관리를 도와주는 레시피와 유산소 운동법들이 방송을 탔다.
녹차는 세계 10대 건강식품 중 하나로도 선정될 만큼 몸에 이로운 성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는데, 이러한 녹차의 ‘카테킨’ 성분을 충분히 섭취하기 위해서는 ‘카테킨’ 성분이 농축된 건강기능식품을 챙겨먹는 것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바이탈뷰티(VITALBEAUTIE)의 ‘메타그린’은 순수 정제된 녹차추출물을 함유해 고지방ㆍ고탄수화물 음식 섭취 시 체지방 감소 및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에 도움을 주는 제품으로, 현미녹차 15잔 분량의 카테킨이 함유되어 있다.

특히, 녹차의 잎, 꽃, 씨가 모두 균형 있게 들어가 있으며, 카페인 함량은 극소량으로 낮춰 섭취에 용이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항산화력이 뛰어난 비타민C가 함유되어 유해 환경으로 인해 지친 신체에 활력을 제공하며 구아바잎 추출물이 부원료로 함유되어 있다. ‘메타그린’은 아모레퍼시픽 온라인몰, 전국 주요 백화점 설화수 및 헤라 매장, 아모레퍼시픽 카운셀러를 통해 구입 가능하다.




김정혁 기자 mail0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