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샤넬·버버리 등 명품브랜드 '또' 세일 …재고 소진 나선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버버리·구찌 등을 시작으로 다음달 샤넬 마크다운까지
명품 브랜드, 재고 소진에 주력

서울 소공동 롯데백화점 본점 1층 프라다 매장 앞

서울 소공동 롯데백화점 본점 1층 프라다 매장 앞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명품브랜드가 여름 성수기를 맞아 할인 행사를 시작했다. 버버리·프라다 등이 포문을 연 가운데 다음달에는 샤넬도 마크다운(markdown·제품할인)을 통해 재고 소진에 나선다.

24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버버리·프라다·페레가모·구찌 등은 27일부터 제품가격을 20~40% 할인해 판매한다. 버버리는 헤리티지 트렌치 코트를 제외한 대다수 품목을 20~40% 할인한다. 프라다는 사피아노 라인 등 가방제품부터 지갑, 의류, 신발 등의 제품을 할인 품목에 포함했다. 페레가모와 구찌 등도 일부 품목에 한해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명품 브랜드는 일년에 2번, 5월과 11월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행사는 준비한 물량이 소진될 때까지 진행한다.
명품 브랜드의 공식 세일은 27일부터지만 앞서 제품을 진열해놓고 '선(先) 결제 후(後) 수령'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명품 관계자는 "오늘부터 매장에 방문해 원하는 제품을 결제해 선점할 수 있다"면서 "제품 수령은 27일부터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샤넬은 다음달 마크다운(markdown·제품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샤넬은 보통 6월과 1월 신발과 의류, 액세서리에 한해 마크다운 행사를 진행한다. 국내 소비자가 선호하는 가방제품은 할인 대상에 포함하지 않는다. 2년 전 상품은 최대 50%, 지난해 상품은 최대 30% 할인해준다.

명품 할인 행사는 제품 수량이 한정돼 있기 때문에 대부분 세일 시작 전에 인기 제품은 동난다. 백화점 매장 관계자는 "고가 브랜드일 수록 가격할인 행사 때 빠르게 재고 소진되는 경향이 있다"면서 "일찍 구매하지 않으면 원하는 제품을 구매하기 어려울 것"이라고 설명했다.
평소 사고 싶어도 가격 때문에 구매를 망설이던 소비자에게 마크다운 행사가 좋은 기회가 될 수도 있으나 일각에서는 과소비를 조장한다는 지적도 나오고 있다. 특히 반품이 안되기 때문에 주의가 요구된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