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구글, 과학 실험 전용 앱 공개…"과학 교육 돕는다"

최종수정 2016.05.23 09:14 기사입력 2016.05.23 09:14

댓글쓰기

과학 실험 도와주는 앱 '사이언스 저널'
속도, 음향 등 센서 통해 얻은 정보
그래프, 차트 등으로 한눈에 보여줘
구글, 다양한 센서 앱 추가할 계획


구글 '사이언스 저널'

구글 '사이언스 저널'



[아시아경제 안하늘 기자] 스마트폰만으로 과학 실험을 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22일(현지시간) 정보기술(IT)전문매체 폰아레나는 구글이 과학 실험 전용 애플리케이션(앱) '사이언스 저널'을 공개했다고 보도했다.

사이언스 저널은 스마트폰 센서를 통해 얻은 각종 정보를 그래프나 차트로 보여주는 기능을 수행한다. 구글이 공개한 다양한 센서 앱에서 가속도계, 음향측정기 등을 통해 정보를 수집하고 이를 한눈에 볼 수 있게 된다.
이동 중인 차량이 얼마나 빠르게 움직이는지, 현재 소음 수준은 어떤지 등을 확인할 수 있다.

구글은 미국 샌프린시스코 과학관 익스플로러토리엄(Exploratorium)과 협업해 과학 실험을 할 수 있는 다양한 센서 앱을 추가하고 있다. 또 구글은 오는 여름 과학 실험 센서와 관련된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를 무료로 공개할 계획이다.

구글은 이 앱을 통해 아이들이 과학에 대해 더 많은 흥미를 느낄 것으로 기대했다.

구글은 "사이언스 저널은 아이들에게 세상을 측정하고 탐험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다"며 "아이들에게 과학자처럼 생각하는 방법을 가르쳐줄 것"이라고 말했다.

안하늘 기자 ahn708@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